NO.1: Ant Group Korea
NO.2: Ant company
NO.3: Antchain
NO.4: WeChat Pay
NO.5: 알리페이 코리아 고객센터
NO.6: 알리페이코리아
NO.7: 앤트겔
NO.8: 앤트그룹
NO.9: 앤트그룹 나무위키
NO.10: 앤트그룹 상장
NO.11: 앤트그룹 주가
NO.12: 앤트체어
NO.13: 앤트체어 가격
NO.14: 앤트체어 그린
NO.15: 앤트체어 레드
NO.16: 앤트체어 매장
NO.17: 앤트체어 방석
NO.18: 앤트체어 블랙
NO.19: 앤트체어 사이즈
NO.20: 앤트체어 세븐체어
NO.21: 앤트체어 오크
NO.22: 앤트체어 올리브그린
NO.23: 앤트체어 월넛
NO.24: 앤트체어 중고
NO.25: 앤트체어 커버
NO.26: 앤트체어 화이트
NO.27: 앤트체인
NO.28: 앤트파이낸셜
NO.29: 앤트파이낸셜 작업대출
NO.30: 엔트
NO.31: 엔트리 체인소맨
NO.32: 위챗
NO.33: 체인앤리액션
NO.34: 프리츠한센 앤트체어
SK텔레콤(SKT) 유심(USIM·가입자 식별 모듈) 정보 유출 사고 발생 2주가 지났지만,정확한 피해규모와 해킹 경로 등은 드러나지 않고 있다.이용자들의 불안감은 일파만파 번지고,금융 피해 등 악용 가능성을 둘러싼 의혹도 잇따르고 있다.2일 SKT 간담회에서 기술책임자인 류정환 네트워크인프라센터장(부사장)은 온라인과 언론 등을 통해 제기된 주요 의혹들에 대해 직접 하나하나 해명했다.아래는 일문일답.전문가들의 진단도 덧붙였다.

Q : 유심 정보 알면 계좌에 있는 돈 훔쳐갈 수 있나?
Q : 유심을 교체하거나 보호서비스에 가입해도 은행 앱에서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해야 하나?
금융피해 우려에 대해선 전문가들의 의견도 비슷하다.김용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전기전자공학부 교수는 “(유출된 정보는) 금융거래와 직접 관계가 없다.문자메시지 인증 우회 등을 통한 부가 피해를 걱정하는 것인데,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면 기기변경이 불가능해 이런 공격에 이용될 수 없다”고 말했다.김승주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 역시 “계좌이체 등을 하려면 OTP나 공인인증서 등의 정보가 필요한데 이는 유심에 저장되지 않는다”고 했다.
Q : 유심을 복제하면 휴대전화에 저장된 문자나 앱을 다 복제할 수 있나?

Q : 복제한 폰으로 이용자 몰래 통화를 하거나 문자메시지를 보낼순 없나?
김용대 교수는 “이번 사고로 유심 정보가 나간 거지,기기와 관련된 정보는 유출되지 않았다.기기는 여전히 이용자들이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유심 정보만으로 (해커가) 특별히 할 수 있는 건 없다”고 설명했다.
Q : 유심칩,꼭 바꿔야 하나?
Q : 서버가 해킹 당한 건데,유심을 교체하는 게 소용이 있나?

류 부사장이 언급한 FDS는 서로 다른 휴대전화에서 같은 유심(복제된 유심)으로 접속을 시도하는 등의 이상 현상이 나타나면 실시간 탐지해 차단하는 시스템.예를 들어 기존에는 서울에서 접속했는데,조금 뒤 부산에서 같은 심으로 접속을 시도한 정황이 발생하면 이를 즉시 차단하는 것이다.
SKT는 유심보호서비스나 FDS 등의 안전장치가 유심 교체의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설명한다.다만 김용대 교수는 “해외에 나갈때 로밍 서비스 때문에 유심보호서비스를 해지하면,FDS만으로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아직 유심 교체를 못했다면 유심보호서비스를 유지한채 데이터 전용 이심(eSIM)을 쓰는게 더 낫다”고 했다.
SKT 측은 앞으로 휴일·주말을 제외한 일일 브리핑을 통해 추가 보호조치와 함께 불필요한 오해를 바로잡는 설명도 병행할 방침이다.류 부사장은 “유심 교체 안내 문자는 재고가 확보되면 순차적으로 보낼 예정이며,아직은 보낸 적이 없다.안내 문자 발신번호는 114다.반드시 발신번호를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알리페이코리아
앤트 체인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경찰은 1억 2천448만 원 중 1천만 원을 제외한 나머지 현금을 확보하고, A씨를 상대로 자세한 범행동기와 과정 등을 조사한 후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입니다.
앤트 체인, 강남 역세권에 건물을 보유한 A씨는 출장세차원인 B씨가 새벽 시간대에 자신의 차를 세차한 뒤 문자메시지를 보냈다는 데 화가 나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