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예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민선 8기 2주년 기자회견."열과 성을 다해 행동하고 성과로 보여드릴 것"
이장우 대전시장은 18일 "미래 산업을 집중 육성해 산업구조를 고도화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대전 경제의 체질을 근본적으로 탈바꿈시키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오후 대전시청 기자회견장에서 민선 8기 출범 2주년 기자회견을 갖고 "대전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 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신속한 행동,과감한 실행,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예매구체적 성과,개척적 도전을 시정의 기준으로 삼겠다"며 이 같이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선 8기 전반기 주요 성과로 글로벌 바이오기업 머크,차세대 배터리 기업 SK온,LIG넥스원 등 63개 기업 1조 6093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예매나노·반도체 국가산업단지 등 128건의 국책사업 선정 등을 꼽았다.
이 시장은 "민선 8기 핵심 성과는 도시철도 2호선 트램 등 지지부진했던 숙원을 해결하고 나노반도체 국가사업단지 등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하면서 청년 월세 지원,어르신 버스비 무료화 등 시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다양한 정책이 시작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민선 8기 후반기 6대 전략으로 △커가는 경제와 산업 △매력적 문화와 체육 △든든한 복지와 교육 △새로운 도시와 공간 △편리한 교통과 건설 △쾌적한 환경과 녹지를 제시했다.
이 시장은 "지금까지 그래왔듯 앞으로도 대전의 미래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행동하고 성과로 보여드릴 것"이라며 "일류경제도시 대전을 향해 전략적이고 과감하게,신속하고 일관되게,그리고 거침없이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장우 대전시장의 87개 공약 중 18개가 완료돼 공약 완료율은 20.69%인 것으로 나타났다.대전서예진흥원 설립,청년 부상 제대군인,보훈유공자 지원은 100% 이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