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맨유 뮌헨

박종우 월드컵

NO.1: 박종우 월드컵

NO.2: 박종우 애니노래 월드컵

NO.3: 박종우 애니 월드컵

NO.4: 박종우 jpop 월드컵 다시보기

NO.5: 박종우 칸나 월드컵

전문가 "급발진 차량은 제동할 수 없어"
"CCTV 영상엔 차량이 속도 낮춰 정지"
경찰,박종우 월드컵사고기록장치 분석에 1~2개월 걸릴 듯

2일 오전 지난밤 대형 교통사고가 발생한 서울 중구 시청역 7번 출구 인근 사고 현장.1일 밤 발생한 이 사고로 모두 9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다.사망자 9명 중 6명은 현장에서 사망했고,3명은 심정지 상태로
2일 오전 지난밤 대형 교통사고가 발생한 서울 중구 시청역 7번 출구 인근 사고 현장.1일 밤 발생한 이 사고로 모두 9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다.사망자 9명 중 6명은 현장에서 사망했고,3명은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됐다가 사망 판정을 받았다.황진환 기자
서울시청 인근에서 차량을 몰아 인도로 돌진해 9명을 숨지게 한 혐의로 입건된 운전자 차모(68)씨가 사고 원인으로 '차량 급발진'을 주장하는 가운데,교통사고 전문가들 사이에선 이를 의심하는 의견도 나온다.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2일 열린 언론 브리핑에서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혐의로 차씨를 입건했다고 밝혔다.차씨는 전날 오후 9시 26분쯤 서울 중구 조선호텔 지하 주차장을 빠져나온 뒤,일방통행로인 소공로 인근 도로를 역주행하다 인도로 돌진한 것으로 조사됐다.
 
시민들을 덮친 가해 차량은 도로에 있던 차량 두 대를 들이받고 덕수궁 대한문 방면인 시청역 12번 출구 방향까지 튕겨 나간 것으로 전해졌다.가해 차량이 얼마나 빠른 속도로 달렸는지 가늠할 수 있는 대목이다.
 
지난밤 서울시청 인근 교차로에서 승용차가 역주행하다 인도로 돌진해 9명이 숨지고 4명이 다치는 대형 교통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2일 오전 서울시청 인근 교차로 사고현장에 추모 메시지가 부착돼 있다.황진환 기자
지난밤 서울시청 인근 교차로에서 승용차가 역주행하다 인도로 돌진해 9명이 숨지고 4명이 다치는 대형 교통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2일 오전 서울시청 인근 교차로 사고현장에 추모 메시지가 부착돼 있다.황진환 기자

차씨는 사고 직후 차량 급발진을 사고 원인으로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차씨는 이날 한 언론에도 "브레이크를 계속 밟았으나 차량이 말을 듣지 않았다"며 같은 취지의 주장을 내놨다.

그러나 현장 인근 CCTV 영상으로 파악되는 사고 과정을 토대로 '급발진 가능성은 낮다'는 전문가 반박도 나왔다.유원대학교 경찰소방행정학부 염건웅 교수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급발진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다고 보고 있다"며 "보통 급발진 차량들은 차량의 전자장치 이상으로 인해 오히려 가속이 붙는다.속도가 줄거나 운전자가 차량을 통제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전환되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말했다.
 
이어 "(CCTV 영상을 보면) 차량이 속도를 서서히 낮춰서 정확하게 정지하는 장면이 보인다"며 "급발진이라면 브레이크가 밟아지지 않기 때문에 제동할 수 없는 상태가 된다"고 덧붙였다.
시청역 교통사고 영상.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시청역 교통사고 영상.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염 교수는 "운전자 주장대로 급발진이었다고 하면 차량이 가속하고 앞으로 더 나갔어야 한다"며 "운전자의 부주의나 실수,운전 미숙으로 사고 원인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한다"고 밝혔다.
 
경찰은 정확한 사고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 차량 감식,자동차 사고기록장치(EDR) 분석 등을 의뢰해 사고 전후로 차량 급발진 여부를 조사할 예정이다.
 
자동차 사고기록장치는 차량 충돌 전후로 운전자의 가속 페달,박종우 월드컵제동 페달 등 차량 조작과 엔진 상태,박종우 월드컵속도 등을 실시간으로 기록하는 장치다.교통사고 가해자와 피해자의 주장이 서로 갈리거나 원인을 알 수 없는 사고 경위 등을 파악하기 위해 주로 활용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국과수가 자동차 사고기록장치 분석을 진행하면 통상 1~2개월 정도 시간이 걸린다"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각종 비리와 부당대우,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이메일 : 카카오톡 : @노컷뉴스 사이트 : b71afn

박종우 월드컵

:최임위 2차 전원회의勞 "특고·프리랜서도 보장을"경영계 "사업주라 적용 불가" 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최저임금위원회 제2차 전원회의에서 류기정 사용자위원(왼쪽)과 류기섭 근로자위원이 위원들의 발언을 듣고 있다.

박종우 월드컵,발코니를 바닥 면적 산입에서 제외하게 되면, 그만큼 실 사용면적이 넓어지는 효과가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