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국내 블록체인 기업 현황
NO.2: 대기업 블록체인
NO.3: 블록 체인 한국
NO.4: 블록체인 기본 개념
NO.5: 블록체인 기업 리스트
NO.6: 블록체인 기업 순위
NO.7: 블록체인 비트코인 관계
NO.8: 블록체인 스타트업
NO.9: 블록체인 플랫폼 종류
NO.10: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NO.11: 한국 블록 체인 게임
NO.12: 한국 블록 체인 산업 협회
NO.13: 한국 블록 체인 위크
NO.14: 한국 블록 체인 학회
NO.15: 한국 블록 체인 회사 순위
NO.16: 한국 에이아이 블록 체인 융합 원
NO.17: 한국 위즈 블 블록 체인 뉴스
NO.18: 한국 위즈블 블록체인 뉴스
NO.19: 한국 은행 블록 체인
NO.20: 한국 인터넷 진흥원 블록 체인
NO.21: 한국 코인 거래소 순위
NO.22: 한국 코인 종류
NO.23: 한국블록체인 스타트 업 협회
NO.24: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NO.25: 한국블록체인학회
이란,지반 침하로 국토 빠르게 가라앉는 중
대통령은 수도 이전 제시했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워
[파이낸셜뉴스] 전 세계에서 가장 심각한 지반 침하율을 기록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로 이란이 꼽혔다.기후 변화와 물 관리 실패 등에 따른 지반 침하로 국토가 가라앉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달 30일 파이낸셜 타임스(FT) 보도에 따르면 시나 안사리 환경담당 부통령은 국가 면적의 11%가 지반 침하 위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이란 전체 인구 9000만 명의 절반 가까이가 영향권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도 테헤란 인근에 위치한 최대 공항인 이맘 호메이니 국제공항은 물론,고대 유적 페르세폴리스 등 주요 기반시설이 모두 균열과 붕괴 위험에 처해있다.FT는 일부 도시의 경우 학교들이 붕괴 위험에 이미 대피 조치를 취했다고 보도했다.
이란 국가지리정보센터에 따르면,일부 지역의 지반 침하 속도는 연간 최대 31㎝에 달한다.국제 기준치는 연간 5㎜부터 '주의' 단계로 보는데,이란 일부 지역은 그 60배에 달하는 속도로 가라앉고 있는 셈이다.
환경운동가들과 과학자들은 이란의 지반 침하 원인을 지난 수십 년간의 개발 정책에서 찾는다.무분별한 농업과 도시 확장,산업화로 인해 지하수와 댐이 고갈됐다는 것이다.자레 국제지진공학연구소 교수는 "현재와 같은 농업 및 도시계획 정책이 계속된다면 향후 이란 전역에서 지반 침하가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지반 침하 위기가 심각해지면서 마수드 페제쉬키안 이란 대통령은 테헤란이 "더 이상 사람이 살 수 없는 도시가 되고 있다"라며 수도 이전 카드를 들고 나왔다.그러나 FT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현실적으로 수도 이전이 어려울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뉴 헤븐 바카라
#싱크홀 #이란 #기후변화 #지반침하 #테헤란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블록 체인 한국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해경 관계자는 “앞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식을 맡긴 정강이뼈의 경우 결과가 나오기까지 2개월 걸린다는 통보를 받았었다”며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블록 체인 한국,미국의 대중국 반도체 수출통제를 총괄하는 고위당국자가 반도체 제조 장비뿐만 아니라 중국에 이미 수출한 장비에 필요한 서비스와 부품의 판매도 통제하려고 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