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 밀란 대 크레모네세 라인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반도체 파운드리(위탁생산) 세계 1위 대만 TSMC의 하반기 생산시설 가동률이 100%를 상회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19일 대만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TSMC는 인공지능(AI)과 고성능컴퓨터(HPC)와 스마트폰 분야 수요 확대로 5㎚(나노미터·1㎚는 10억분의 1m)와 4㎚,ac 밀란 대 크레모네세 라인업3㎚ 공정에서 생산 능력의 전부를 활용하고 있다.
TSMC는 해외 진출과 전력 가격 상승으로 인한 비용을 고려해 수요가 많은 첨단 공정의 가격을 인상할 계획이다.트렌드포스는 일부 공정은 이미 최대 용량으로 운영되고 있으며,ac 밀란 대 크레모네세 라인업특정 공정의 가격 인상이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트렌드포스는 TSMC를 제외한 대만 파운드리 업체는 전반적인 수요 약세에 따라 평균 가동률이 70∼80%에 머무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국의 파운드리는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618 쇼핑 축제’와 하반기 스마트폰 출시 계획 영향으로 가동률이 빠르게 회복될 것으로 전망됐다.중국 파운드리는 중국 내 수요에 따라 가동률이 가파르게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
트렌드포스는 내년에 상당한 양의 신규 가동이 진행될 것으로 보고,ac 밀란 대 크레모네세 라인업경쟁이 심화돼 가격 협상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