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한국마사회
NO.2: 경마결과
NO.3: 경마왕
NO.4: 마사회
NO.5: 검빛경마
NO.6: 마사회경마정보
NO.7: 검빛경마전문가예상
NO.8: 오늘경마
새주인 못찾아 정리 불가피
신규계약 막아 부실 차단 후
임시보험사 설립 등 대책검토
신규계약 막아 부실 차단 후
임시보험사 설립 등 대책검토
![메리츠화재가 노조의 완강한 반대에 가로막혀 MG손해보험 인수를 포기하기로 했다.메리츠화재는 13일 MG손보 매각 관련 우선협상대상자 지위를 반납한다고 공시했다.[사진 출처 = 뉴스1]](https://imgnews.pstatic.net/image/009/2025/05/10/0005489925_001_20250510073009470.jpg?type=w860)
9일 금융권에 따르면 당국은 이달 초 MG손보 측에 영업정지와 관련한 내부 입장을 담은 의견서를 제출할 것을 요구했다.의견서에는 영업정지와 관련한 내부 정관과 영업정지 조치 이후 기대효과 등에 대한 분석이 담겨야 한다.
금융권에서는 당국이 사실상 MG손보에 대한 영업정지 절차에 들어간 것으로 보고 있다.영업정지 조치를 받아도 회사가 기존 계약자에 보상을 해주는 데는 지장이 없지만,cns 토토신규 계약을 유치할 수는 없다.
영업정지 이후에는 구체적인 정리 방안이 확정된다.당국은 MG손보를 놓고 제3자에 자산부채이전(P&A) 방식으로 매각하는 방법,회계상 특별관리 대상으로 지정해 다른 손보사에 이전하는 방안,예금보험공사가 임시 회사(가교 보험사)를 설립해 MG손보 계약을 한시적으로 관리하다가 대형 보험사에 이전하는 방식 등을 검토하고 있다.김병환 금융위원장은 최근 “시장 불확실성과 계약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이달이라도 정리 방안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금융권에서는 영업정지가 예견된 조치였다는 평가가 나온다.다만 정지 기간이 지나치게 길어져서는 안 된다는 지적도 나온다.MG손보가 영업정지를 받더라도 기존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보상에는 지장이 없지만,계약자들의 불안이 커지며 불필요한 이탈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예보에 따르면 MG손보 계약자는 125만여 명이다.회사 측은 “자산이 4조3000억원을 넘는 데다 보상 관련 직원들도 정상 근무 중”이라며 “계약자 보호에는 문제가 없다”고 전했다.
당국이 MG손보 정리 방안을 놓고 고심하는 배경에는 부쩍 악화한 재무 건전성이 있다.MG손보가 계약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할 수 있는 능력을 나타내는 신지급여력(K-ICS·킥스) 비율은 지난해 말 기준 4.1%로 당국 권고치인 150%에 크게 못 미친다.이에 지난해 말 예보가 메리츠화재를 MG손보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지정했으나 노동조합의 반발에 부딪히며 메리츠화재가 올해 3월 우협 지위를 포기했다.
마사회
ytn 경마대회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영상 플랫폼인 유튜브·틱톡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가 숏폼(짧은 영상) 서비스를 강화하고 수익화의 길을 열면서 진입장벽이 많이 낮아졌다는 분석도 있다.
ytn 경마대회,ⓒ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 외교2차관 "북핵 프로그램 불가역적 방식으로 폐기해야"▶ '금싸라기' 강남도 푼다…여의도 117배 군사보호구역 해제▶ 尹대통령 "전국 군사시설보호구역 1억300만평 해제"▶ 尹 "국민이 아플 때 제때 치료받는 게 국가 헌법 책무"주영민 jjujulu@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