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비닐 야구 글러브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 방글라데시‘카르나풀리 철도·도로 교량 건설사업‘에 총 8억1000만달러의 차관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카르나풀리 철도·도로 교량 건설사업‘은 방글라데시 남동부 차토그램 지역에 위치한 카르나풀리 강을 횡단하는 철도·도로 겸용 다리와 그 접속도로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총 사업비만 12억4000만달러에 달하며,야구 비닐방글라데시 정부는 이 중 4억3000만달러를 투입한다.EDCF 지원사업 중 역대 최대규모로,야구 비닐이번 사업이 초대형 프로젝트인 만큼 EDCF에 더해 EDPF까지 제공된 것이다.
우리 기업이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만큼 대규모 해외 인프라사업 실적 확보로 향후 성장잠재력이 큰 방글라데시 및 서남아시아지역내 여타 대규모 건설사업에 진출할 때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차관 공여는 우리 정부의‘인도-태평양전략’을 고려해 방글라데시의 대규모 인프라 건설 수요에 대응한‘지역별 맞춤형 ODA 지원’이란 게 수은측 설명이다.
‘카르나풀리 철도·도로 교량 건설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대규모 산업단지와 최대 항만이 위치한 차토그램을 연결하는 유일한 철도·도로노선이 만들어져 교통 편의성이 제고되고,야구 비닐물류 인프라가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등 방글라데시 수출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윤 행장은 “방글라데시가 2000년대 이후 평균 6% 수준의 높은 경제성장률을 기록 중이고 국내총생산(GDP) 대비 제조업 비중이 1970년대 9%에서 2022년 22%로 크게 성장한 것은 매우 고무적이다”면서 “수은은 우리 정부와 함께 EDCF,EDPF 등 다양한 금융 패키지를 활용하여 방글라데시 산업고도화에 필수적인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방글라데시는 지난해말 기준 EDCF 누적 승인액 기준 1위(28억2000만달러),인구는 세계 8위(1억7000만명),야구 비닐GDP 규모는 세계 33위(4600억달러)로 향후 우리나라와의 경제협력 규모가 더욱 커질 전망이다.
비닐 야구 글러브
:카에상은 14일 투표를 마친 후 연설에서 “더 높기를 바라지만, 우리 자체 조사는 PSI가 6%를 얻을 수 있다고 했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야구 비닐,초이스 프리미엄 요금제는 최대 3Mbps로 속도가 올라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