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성수 금손
스웨덴,성수 금손부모 육아휴직 45~90일 조부모에 양도 가능
급여 부모 수당과 동일…은퇴한 경우엔 연금 기반 산정
2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전날 스웨덴은 조부모가 손주를 돌보는 동안 최대 3개월 유급 육아휴직을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은 법안을 발표했다.
이 법안은 지난해 12월 스웨덴 의회에서 통과됐다.아동의 부모에게 주어진 유급 육아휴직의 일부를 조부모에게 양도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AP는 스웨덴이 1974년 세계 최초로 성별과 관계없이 부모 모두 유급 육아휴직을 쓸 수 있도록 한 지 50년 만에 이 같은 획기적인 제도를 시행하게 됐다고 보도했다.
법에 따라 부모는 유급 육아휴직 중 일부를 조부모에게 양도할 수 있다.양부모 가정은 최대 45일,성수 금손한부모 가정은 최대 90일을 넘길 수 있다.
조부모가 육아휴직 기간 받는 급여는 기본적으로 부모의 수당과 동일하다.또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보험에 가입돼 있어야 한다.
조부모가 은퇴한 때도 육아휴직이 가능하다.다만 이 경우 연금에 기반해 급여를 산정하며,성수 금손육아휴직 급여를 받는 동안에는 일자리를 찾거나 학업을 할 수 없다.
스웨덴은 육아휴직 제도인 '부모보험'을 통해 아이가 태어나 12세가 될 때까지 자녀 1인당 총 480일의 유급 육아휴직을 쓸 수 있도록 보장하고 있다.
1995년부터는 남녀 간 육아 부담의 차등 완화를 위해 육아휴직 할당제를 도입했다.이에 따라 아빠와 엄마는 480일 중 최소 90일을 각각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급여의 경우 390일은 기존 월급의 약 80%에 해당하는 급여가 지급되고,성수 금손나머지 90일은 하루에 180크로나(약 2만3500원)를 받게 된다.
또 자녀가 만 8세가 될 때까지 단축 근무를 할 수 있는 혜택도 있다.공무원의 경우 자녀가 만 12세가 될 때까지 단축 근무가 가능하다.
스웨덴 사회보험청 알렉산드라 발린은 스웨덴 방송사와의 인터뷰에서 이 같은 새 법이 "더 큰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성수 금손
:점검 결과 카카오는 실제 작업을 진행하기 전 사전테스트는 실시했으나 개발 결과물의 테스트 환경이 실제 카카오톡 운영환경과 차이가 커 미리 장애 가능성을 식별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
성수 금손,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공유재산법)에 따르면, 행정 재산을 관리·위탁 받은 수탁자(민주노총)가 직접 사용하는 경우 또는 제3자가 전대해 사용하는 경우를 공유재산법령에 따른 '사용료 부과 대상'으로 규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