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가상축구 결과보는곳

【서안】- 카지노 2 5회 다시보기

NO.1: 서안

NO.2: 서안 모델

NO.3: 서안지구

NO.4: 서안 나무위키

NO.5: 서안 근황

NO.6: 서안 디시

NO.7: 서안평

NO.8: 서안지구 뜻

NO.9: 서안 bj 나무위키

NO.10: 서안해양성 기후 특징

SKT 이프랜드,에스파 효과 '톡톡'…"팔로우 수·사진 게시물 등 긍정적 호응"
케이팝 공연 전문 메타버스 플랫폼 출시…오프라인 공연,영상 콘텐츠로 제공국내 메타버스 업계에 케이팝(K-POP) 열풍이 불고 있다.케이팝 아이돌 팬층을 위한 공간이 메타버스 내 마련되는가 하면,케이팝 공연을 전문으로 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출시도 예고됐다.메타버스 플랫폼에 케이팝의 집객 효과가 더해지면서 '가상 엔터 문화 공간'이라는 새로운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이프랜드(ifland) 내 팬 커뮤니티인 'K-POP 호텔' 모습.[사진=안세준 기자]
이프랜드(ifland) 내 팬 커뮤니티인 'K-POP 호텔' 모습.[사진=안세준 기자]

30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ifland)에 케이팝 아이돌과 글로벌 팬이 만나는 커뮤니티 'K-POP 호텔'을 최근 오픈했다.공영방송인 문화방송(MBC)은 롯데이노베이트,서안칼리버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진출에 협력,새로운 케이팝 공연 플랫폼을 출범시키기로 했다.

◇SKT 이프랜드 'K-POP 호텔',첫 입주자는 그룹 '에스파'

SK텔레콤 이프랜드의 K-POP 호텔은 이프랜드 공간을 연결한 메타버스 속 가상 호텔이다.호텔 모든 층을 조망할 수 있는 '인트로 화면'과 1층부터 99층까지 각 아이돌이 층별로 체크인하는 '아티스트 라운지',멤버별 특색을 담은 '멤버룸' 등으로 구성돼 있다.

K-POP 호텔 첫 손님은 99층에 체크인하는 아이돌 '에스파'와 2층에 체크인하는 이프랜드 걸그룹 '이프랜디스'다.아티스트 라운지는 각 아이돌 그룹의 독립적인 메타버스 공간이다.글로벌 팬들은 라운지에 모여 아티스트 게시판부터 뮤직비디오,서안대형 아트월,서안볼류메트릭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아티스트 라운지에는 단계별 협동 미션(팬미션)이 2~3주마다 진행된다.팬들은 응원 메시지로 포스트잇 게시판을 채우거나 아티스트 이미지를 모으는 등 미션 달성 여부에 따라 혜택을 받는다.SK텔레콤은 실시간 팬밋업,버추얼 아이템,사인CD·폴라로이드 추첨권,지하철 광고 등의 혜택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멤버룸은 색부터 장식까지 각 멤버 특색과 팬과의 추억으로 꾸며진 공간이다.해당 아이돌의 팬인지 검증할 수 있는 퀴즈 '시크릿 액자'부터 아침·점심·저녁 시간대별로 아이돌 모습이 바뀌는 '볼류메트릭 3D 모션' 등의 콘텐츠가 제공된다.

첫 체크인한 아이돌 에스파 효과는 상당했던 것으로 전해졌다.SK텔레콤 관계자는 "에스파 출시 일주일 만에 에스파 라운지의 팔로우 수는 26만 건 이상"이라며 "이외 사진 게시물 2000건,발도장 4000건 등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이어 "7월 초에는 라이즈(RIIZE)도 체크인한다"고 예고했다.

(왼쪽부터)고두영 롯데이노베이트 대표,안형준 MBC 사장,김동규 칼리버스 대표가 2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이노베이트]
(왼쪽부터)고두영 롯데이노베이트 대표,안형준 MBC 사장,서안김동규 칼리버스 대표가 2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이노베이트]


◇"음악 프로그램 무대,서안메타버스에서"…케이팝 공연 플랫폼 론칭 예고

롯데이노베이트와 자회사 칼리버스는 MBC와 K-콘텐츠 활성화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27일 체결했다.한류 문화 발전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MBC는 보유 중인 지적재산권(IP)을 롯데이노베이트와 칼리버스에 제공한다.롯데이노베이트는 사업 인프라 및 기술 지원을 통해 메타버스 사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칼리버스는 메타버스 내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서안운영해 플랫폼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칼리버스가 선보일 콘텐츠는 케이팝이다.MBC 음악 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었던 인기 가수들의 무대를 칼리버스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대형 글로벌 오프라인 공연을 양사가 공동 개발한 플랫폼을 통해 영상 콘텐츠로 제공할 예정이다.

안형준 MBC 대표는 "롯데이노베이트와 칼리버스의 IT 융합 기술이 방송 콘텐츠를 넘어 다양한 신규 사업을 준비하는 MBC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칼리버스는 올해 초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에서 인물과 3D 메타버스 공간을 실시간으로 합성하는 신기술을 선보인 바 있다.EDM 페스티벌인 '투모로우랜드'와 협력해 'EDM 라이브 스테이지'를 선보이기도 했다.

서안 디시

:박 장관은 "특별법 개정안으로는 피해자의 '신속한 구제'라는 목표를 도저히 실현할 수가 없다"며 "국내 경제법률 시스템은 전세사기와 같이 다수의 채권이 경합하는 경우 경매·공매라는 절차를 거쳐 그 가치가 확정되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안,이처럼 암 검진의 효율성에 대한 근거 부족을 이유로, 75세 이상에서는 암 종류에 따라 정기적인 암 검진이 권고되지 않는 경우도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