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브렌트퍼드 fc 대 afc 본머스 라인업
美 보안회사 '레코디드 퓨처' 관련 보고서 발표
지난해 11월~올 4월 대만 기관 침투 시도 활발
24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미국에 본사를 둔 사이버 보안 회사인‘레코디드 퓨처’는 최근 보고서에서 “중국 정부와 연괸된 해커그룹‘레드 줄리엇’이 지난해 11월부터 지난 4월까지 대만 여러 기관을 겨냥한 사이버공격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레코디드 퓨처는 “이번 해킹 공격은 대만 정부,교육,기술,브렌트퍼드 fc 대 afc 본머스 라인업외교 등과 연관된 기관에 집중됐다”면서 “대학 3곳,브렌트퍼드 fc 대 afc 본머스 라인업광전자공학 회사 1곳,안면인식 회사 1곳 등 70개가 넘는 대만 기관과 회사 시스템에 침입하려 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해당 해커그룹이 대만 기관을 대상으로 사이버 공격을 감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지만,브렌트퍼드 fc 대 afc 본머스 라인업이번과 같은 수준으로 활발히 공격한 적은 없었다”고 주장했다.
레코디드 퓨처는 “IP 주소로 볼 때 레드 줄리엇은 중국 푸젠성 푸저우시에 기반을 뒀을 가능성이 높다”며 “푸젠성과 대만의 지리적 근접성을 고려할 때 해커그룹은 푸저우 정보기관이 내린 대만 정보 수집 임무를 맡았을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독립 성향의 라이칭더 총통은 지난 1월13일 총통 선거에서 승리했다.그는 지난 5월 20일 공식 취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