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월드컵경기장 카페
NO.2: 월드컵경기장 근처 카페
갤럭시 링·갤럭시 워치7도 공개 예상
[삼성전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두 번째 갤럭시 스마트폰이 올림픽 개막을 앞둔 프랑스 파리에서 처음 공개된다.
삼성전자는 현지 시각 다음 달 10일 오후 3시(한국시간 10일 오후 10시) 프랑스 파리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4' 행사를 연다고 26일 공지했다.
공개 제품을 명시하지는 않았지만,월드컵경기장 카페올 초 출시한 이 회사의 AI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에 이은 두 번째 AI 스마트폰인 '갤럭시 Z폴드'와 '갤럭시 Z플립6' 등 폴더블 폰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전 세계 주요 언론사와 파트너사에 전달된 영상 초대장은 이러한 예측을 뒷받침한다.
초대장 영상에서는 폴더블 폰을 형상화한 듯한 'V'자 모양의 형체가 빙글빙글 돌아가면서 파리 에펠탑 이미지와 갤럭시 S24 시리즈 언팩 영상에서도 등장한 적 있는 별 모양 4개를 순서대로 보여준다.
이 별 모양은 AI 기능을 의미하고 언팩 행사 주제도 'Galaxy AI is Here'(갤럭시 AI가 여기에 있다)이므로 이번에 공개 예상되는 폴드와 플립에 AI 기능이 탑재될 것을 암시한다.
언팩 행사에서는 갤럭시 Z 시리즈 외에도 첫 스마트반지 '갤럭시링'과 '갤럭시 워치7' 등 웨어러블 제품의 공개가 예상된다.
언팩 행사는 삼성전자 뉴스룸,월드컵경기장 카페삼성닷컴,월드컵경기장 카페삼성전자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 동시 생중계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