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지난주 저번주
NO.2: 저번주 vs 지난주
◀ 앵커▶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됐습니다.
제주도에는 한때 시간당 80mm가 넘는 장대비가 쏟아졌는데요.
비는 오후부터 점차 잦아들겠지만,지난주 저번주이번 주 내내 전국엔 국지성 호우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임소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남해상에 있던 정체전선이 올라오면서 전국이 비구름에 휩싸였습니다.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된 겁니다.
특히 제주에는 시작부터 강력한 물 폭탄이 쏟아졌습니다.
[제주 서귀포시민]
"차 다니고 물이 계속 위에서 내려와서 붕괴된 거 같아요.아침에 진짜 거의 앞이 안 보일 정도로 많이 (비가 왔어요.)"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강원도와 충청권 남부,지난주 저번주전라도,지난주 저번주경상도 지역에 현재 시간당 10~30mm의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 수도권에는 5~30mm,충청권 5~60mm,지난주 저번주전라도와 제주도에는 많게는 100mm 이상이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밤사이 강한 비를 뿌린 장마전선이 제주도 부근 해상으로 내려가면서 오후부터 비는 점차 잦아들 것으로 보입니다.
전남 남해안과 경상도 일부 지역 제주도에는 밤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 지역은 비가 그치면서 낮 기온이 31도 안팎까지 올라 덥겠습니다.
잠시 소강상태를 보인 장맛비는 월요일 늦은 오후 남해안에서 다시 시작돼 전남과 경남,지난주 저번주다음날엔 수도권과 강원도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청은 이번 주 내내 장마전선이 오르내리며 전국에 돌풍을 동반한 국지성 호우를 뿌릴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MBC뉴스 임소정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지난주 저번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개선,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작용 등의 다양한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았다.
지난주 저번주,파이낸셜타임스(FT)는 “미국 수출 통로가 좁아지자, 중국이 컨테이너선을 멕시코로 돌린 게 원인”이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