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nba순위
NO.2: nba순위표
NO.3: nbatnsdnl
NO.4: 2023 nba순위
NO.5: 2024 nba순위
NO.6: 현재 nba순위
<출연 : 권혁중 경제평론가>
경제 현안을 보다 쉽게 풀어보는 '경제읽기' 시간입니다.
오늘도 다양한 경제 이슈들,권혁중 경제평론가와 살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2.4%를 기록하며 3개월 연속 2%대를 유지했습니다.물가의 기조적 흐름을 보여주는 근원물가 지수는 2%대 초반,nba순위체감물가에 가까운 생활물가지수는 2.8% 상승했는데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질문 2>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조금씩 내려가고 있지만 사과와 배 등 과일 가격 강세가 여전하고,석유류와 외식의 일부 품목 물가도 불안한 모습인데 이 부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질문 3> 이번 달 배추와 무,당근 가격은 1년 전보다 비싸지만,nba순위참외와 수박 등 과채 가격은 내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는데 근거는 무엇인가요?물가를 밀어 올리던 일부 신선식품류 가격이 둔화된다면 정부의 기대처럼 하반기 물가가 지금보다 더 안정화 될 수 있을까요?
<질문 4> 물가 상승률이 둔화하며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 시점이 가까워졌다는 주장도 힘을 얻고 있습니다.지난 5월 이창용 한은 총재가 언급했던 2.4%로 물가상승률이 내려왔는데 기준금리 인하를 본격적으로 논의할 여건이 마련됐다고 볼 수 있을까요?
<질문 5> 이런 가운데 지난달 5대 은행의 가계대출이 708조 5,nba순위723억 원으로 한 달 새 5조 3,nba순위400억여 원 늘었습니다.약 3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한 셈이기도 한데 이렇게 대출이 늘어난 배경은 무엇인가요?
<질문 6> 부채 관리를 위해 5대 은행이 올 초 내놨던 증가율 목표치인 2%를 넘기게 됐는데 위험도는 어떻습니까?정책 자금 수요가 대출 증가의 한 축을 담당했다는 지적도 있는데 앞으로 취약계층 등 실수요층이 받는 정책 금융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질문 7> 마지막으로,nba순위삼성전자 노조가 오는 8일부터 사흘 동안 총파업에 돌입하기로 했습니다.노사가 여러 차례 교섭을 진행했는데도 불구하고 진전이 없었는데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질문 8> 반도체 사업장은 24시간 가동되고,nba순위생산 라인이 한번 멈추면 천문학적 손실이 생긴다는 특징이 있습니다.이번 파업으로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이 생산 차질을 빚을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는데 어떻게 전망하시나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