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어느날 파워볼
한국농어촌공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년 재난관리평가' 안전관리 분야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재난관리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중앙부처,공공기관,지자체 등 332곳의 재난관리책임기관을 대상으로 재난관리 단계별 관리 실태와 역량을 진단하는 종합평가다.
공사는 올해 평가에서 ▲소규모 사업장 안전관리센터 설치,어느날 파워볼▲실제 재난 상황 대비 훈련,▲안전보건경영 방침 수립,▲재난 관리자 맞춤형 교육,▲유관기관과 협업,▲전담 인력 추가 확보 등 재난 대응 강화를 위한 실효성 있는 노력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지난해 '중대재해 감소'와 '안전관리 조직강화'를 공사의 주요 경영 방향으로 설정하고,재난안전 분야에 전담 인력을 확보하며 재난 예방,대응 및 복구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병호 사장은 "이번 평가는 재난관리를 최우선으로,안전 확립을 위한 공사의 노력이 이뤄낸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빈틈없는 재난관리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어느날 파워볼
:이날까지 의료 현장으로 복귀하는 전공의에게는 책임을 묻지 않되 3월부터는 무더기 면허정지 등 행정·사법 절차가 진행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어느날 파워볼,조규홍 장관은 22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 전화 인터뷰를 통해 "의대 교수들이 현장을 떠났을 때 어떤 일이 벌어질 것인지는 교수들이 더 잘 아시기 때문에 현명한 판단을 해 주기를 부탁드린다"면서도 "정부는 단계별 대책을 준비하고 있고 가용 자원을 총동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