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sbs스포츠 야구해설
이재명 당선 돕기 위해
尹명예훼손 기획한 혐의
지난 대통령 선거 직전 윤석열 대통령에 관한 부정적 허위 보도를 대가로 억대 금품을 주고받은 혐의를 받는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 씨와 신학림 전 전국언론노동조합 위원장이 8일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검사 이준동)는 이날 김씨와 신 전 위원장을 배임증재·수재,sbs스포츠 야구해설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sbs스포츠 야구해설청탁금지법 위반,sbs스포츠 야구해설범죄수익은닉규제법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했다.검찰에 따르면 김씨와 신 전 위원장은 부산저축은행 수사와 관련한 허위 사실을 보도해 윤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하고 보도 대가로 1억6500만원을 주고받으면서 이를 책값으로 포장한 혐의를 받는다.
김씨는 2021년 9월 15일 인터넷 매체 뉴스타파 전문위원이던 신 전 위원장을 만나 '윤 대통령이 2011년 대검찰청 중앙수사부에서 부산저축은행 사건을 수사할 당시 변호사에게 청탁을 받고 대장동 대출 브로커 조우형 씨에 대한 수사를 무마했다'는 취지의 인터뷰를 했다.뉴스타파는 대선 사흘 전인 2022년 3월 6일 위 내용을 보도했다.
검찰은 김씨가 자신의 대장동 개발 비리 범행을 은폐하고 책임을 줄이고자 민주당 대선 후보였던 이재명 전 대표의 당선을 도울 목적으로 허위 인터뷰를 기획했다고 판단했다.
[강영운 기자]
sbs스포츠 야구해설
:kr[국민일보 관련뉴스]‘롤리 폴리’ ‘위 아래’ 작곡가 신사동호랭이 숨진채 발견선방위, 김건희 ‘여사’ 안 붙인 SBS에 행정지도 의결‘청담동 술자리 의혹’ 더탐사 측, 첼리스트 증인 신청2000년 파업 주도 의사 “전공의 처벌 유력, 돌아오라”“토끼가 씹어먹어” 15개월 아이, 동물원서 손가락 절단“교통사고 당한 프로게이머, 의사 없어 방치…생사기로”“즉석사진 부스에 ‘가슴 노출’ 여성이…성범죄자 될뻔”영화 ‘마션’처럼 화성 사실 분?… NASA, 모의 화성 거주자 모집‘의대 증원’ 반대 의사들 “국민이 원하면 대통령 하야도 할 건가”시어머니가 챙겨준 ‘곰국’에… 아내가 보낸 소름돋는 문자“전문의 연봉 4억?”…의사 시절 연봉 공개한 국회의원“아빠 딸이잖아” 친딸 추행해 죽음 이르게 한 짐승 부친, 징역 5년“치료 못 받아서 죽으면 살인이냐?”… 의사 발언 논란황정음, 재결합 3년 만에 파경…“더이상 혼인 유지 어렵다”“재택근무? 평양행 항공편 없어서…” 獨서도 클린스만 조롱이 배 1척에 살아있는 소 1만9000마리… ‘악취 소동’▶ 네이버에서 국민일보를 구독하세요(클릭)▶ ‘치우침 없는 뉴스’ 국민일보 신문 구독하기(클릭)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
sbs스포츠 야구해설, 그동안 수도권 남부지역 출퇴근 버스 이용이 증가하면서 평일 경부선 버스전용차로의 연장 필요성이 제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