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삼성 도박 투수

【d 래치】- 챔피언스리그 출전 자격

NO.1: d 래치

NO.2: d 래치 진리표

NO.3: d 래치와 d 플립플롭의 차이

NO.4: d 래치 d 플립 플롭

비대위 "신규 환자 진료 축소 찬성률 87%"
"전문의 사직으로 질 높은 암 치료 어려워"

[고양=뉴시스] 김명년 기자 = &#65279;&#65279;의대 증원으로 촉발된 의정 갈등으로 인한 의료 사태가 다섯 달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a href=d 래치암 환자 진료 최후의 보루인 보건복지부 산하 국립암센터 의사들이 진" style="display: block; margin: 0 auto;">
[고양=뉴시스] 김명년 기자 = 의대 증원으로 촉발된 의정 갈등으로 인한 의료 사태가 다섯 달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d 래치암 환자 진료 최후의 보루인 보건복지부 산하 국립암센터 의사들이 진료 재조정에 나서기로 했다.사진은 경기 고양시 국립암센터 모습.2024.07.10.[서울=뉴시스] 백영미 기자 = 의대 증원으로 촉발된 의정 갈등으로 인한 의료 사태가 다섯 달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d 래치암 환자 진료 최후의 보루인 보건복지부 산하 국립암센터 의사들이 진료 재조정에 나서기로 했다.

10일 의료계에 따르면 국립암센터 전문의 비상대책위원회는 전날 입장문을 내고 "사태의 장기화로 진료역량이 한계에 다다랐고,단기간 내 전공의들이 복귀하지 않을 것이 예상된다"면서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책임을 통감하지만 기존 암 환자에 대한 안전한 진료를 유지하기 위해 신규 환자 진료를 축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신규 환자 진료 축소는 전문의 146명 가운데 카톡방 설문 조사에 참여한 112명 중 97명이 동의해 찬성률 87%를 보였다.

비대위는 "국립암센터는 27%의 전공의와 함께 중증 암환자를 진료해온 수련병원으로,d 래치지난 2월 이후 전공의 공백에도 암환자들의 진료를 온전히 수행하기 위해 주 70시간 이상 근무,d 래치월 6회 이상 당직을 해왔다"면서 "그러나 심리적·체력적 번아웃으로 전문의들의 사직이 발생하고 있어 더 이상 암 환자에 대한 질 높은 진료를 유지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비대위는 진료 축소 범위를 과별 진료 역량에 따라 자율적으로 조정하고,d 래치적정 진료가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시점에 종료할 예정이다.

비대위는 "국가 암 환자 진료 체계 붕괴를 막기 위해 전문의 중심 병원으로의 조속한 전환이 어느 의료기관보다 시급하다"면서 "정부의 구체적이고 신속한 결단과 지원 대책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d 래치

:한국 의사들과 연대해 고귀한 직업을 정의하는 가치관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d 래치,  또 하나 유력한 시기로 7월을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