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저장 FC
NO.2: 중국 관련 뉴스
NO.3: 중국 국제 이슈
NO.4: 중국 뉴스 기사
NO.5: 중국 뉴스 사이트
NO.6: 중국 뉴스 한국어
NO.7: 중국 뉴스듣기
NO.8: 중국 최근 이슈
NO.9: 중국뉴스속보
NO.10: 텐진
NO.11: 톈진 조약
NO.12: 허난
러시아 도착…8일 푸틴과 회담
트럼프 보란듯 브로맨스 과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7일(현지시간) 러시아 순방길에 나섰다.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진행하는 정상회담을 통해 권위주의 진영 간 결속을 강화할 전망이다.
7일 중국 신화통신은 시 주석이 순방에 맞춰 러시아 관영 로시스카야 가제타에 기고문을 게재했다고 밝혔다.시 주석은 해당 기사에서 "양국은 우의와 상호 신뢰를 방해하는 어떠한 시도도 함께 막아야 한다"며 "대결이 아닌 대화,포커 2 인동맹 만들기가 아닌 파트너 되기를 통해 진정한 다자주의를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관세로 갈등을 빚고 있는 미국을 겨냥했다는 분석이다.
시 주석은 이날부터 10일까지 나흘간 방러 일정을 소화한다.2013년 주석에 취임한 이후 11번째 러시아 방문이다.그는 2013년 집권 당시 첫 해외 순방지로도 러시아를 택한 바 있다.
정상회담은 8일로 잡혔다.러시아 관영 타스통신에 따르면 두 정상은 공식 회담을 마친 뒤 비공식 차담을 이어가며 양국의 핵심 현안을 계속 논의할 방침이다.
마리야 자하로바 러시아 외무부 대변인은 이번 만남에 대해 "러시아와 중국의 공동 입장을 국제사회에 강력히 알리는 중요한 신호가 될 것"이라며 "양국은 서방세계가 강요하는 편향된 시각에 반대한다"고 밝혔다.양국이 미국과 유럽연합(EU) 등에 맞서 공통된 목소리를 내며 국제사회에서 영향력을 높이겠다는 것이다.중국은 미국과 벌이는 관세전쟁,카지노 서태석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EU에서 고립되는 등 중대한 외교 갈등을 겪고 있다.
유리 우샤코프 러시아 대통령 외교 보좌관은 시베리아 천연가스 파이프라인(시베리아의 힘) 2단계 사업도 이번 정상회담에서 다뤄질 의제 중 하나라고 밝혔다.
'시베리아의 힘'은 러시아가 시베리아에서 생산한 천연가스를 육상 가스관을 통해 중국으로 수출하는 사업이다.지난해 11월 1단계 사업이 완공돼 연간 380억㎥에 이르는 천연가스가 중국으로 공급되고 있다.중국 도시 기준 1억3000만가구의 가스 수요를 충당할 수 있는 양이다.양국은 몽골을 경유하는 시베리아의 힘 2단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러시아로서는 자국산 가스 수입을 줄여 유럽 시장에서 발생한 손실을 대체할 수 있는 핵심 카드다.다만 중국이 2단계 사업에서 러시아 국내 가격 수준을 요구해 협상이 지연되고 있다.
시 주석은 9일에는 모스크바 붉은광장에서 열리는 러시아 전승절 80주년 행사에 참석한다.시 주석을 비롯해 브라질·이집트·베트남 등 29개국 정상이 함께한다.북한군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불참한다.
우샤코프 보좌관은 푸틴 대통령이 오는 8월 말에서 9월 초 사이 중국을 답방한다고 밝혔다.9월 3일 열리는 중국 전승절 80주년 행사에 참석할 계획이다.
[김희수 기자]
중국 최근 이슈
톈진 도박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작품을 보면 우리 세대가 기후변화로부터 지구환경을 보존하고 회복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와 책임을 지니고 있음을 암시한다.
톈진 도박,"]판다는 생식 기간이 1년에 사흘 정도로 짧은데다 새끼도 적게 낳아 개체 수 회복이 더딥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