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티카메룬 퍼터 2024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영상분석시스템 활용… 국내 최고 행동중재전문가 컨설팅
[수원=뉴시스] 박상욱 기자 = 경기도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최중증 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 감소를 위한 AI 돌봄서비스 오픈식을 10일 안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올해 사업에 참여하는 안산시장애인복지관,스카티카메룬 퍼터 2024행복한길장애인주간보호센터,의왕시장애인주간보호시설 등 3개 기관과 도,안산시,SKT,스카티카메룬 퍼터 2024한국ABA행동발달연구소 등 관련기관,스카티카메룬 퍼터 2024발달장애인 가족이 참석했다.
'발달장애인 AI 돌봄 서비스 지원' 사업은 인공지능(AI) 기반 영상분석시스템으로 발달장애인의 자해,스카티카메룬 퍼터 2024타해 등 도전 행동을 자동기록,스카티카메룬 퍼터 2024통계화하고 국내 최고의 행동중재전문가가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도전 행동 교정과 돌봄 교사의 업무 효율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올해는 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 감소와 돌봄 교사 및 발달장애인 가족의 만족도 지표를 통해 도전적 행동 교정 치료에 도움이 되는지 효과성을 실증한다.사업대상 3개 기관에 설치된 AI 돌봄시스템의 효과가 입증되면 내년부터 발달장애인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김현대 경기도 미래성장산업국장은 "이번 AI 돌봄 서비스 도입으로 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이 감소하는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AI영상분석시스템 활용을 통해 돌봄 교사들의 업무 부담도 줄어들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