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밀리터리 야구 유니폼
NO.2: 야구 밀리터리 유니폼 이유
"메가시티 시작은 관문공항 육성.재생에너지 최적지 장점,기업 유치·지역 발전 발판 삼아야"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5일 "광주와 전남이 힘을 합쳐 서울·광주·부산 3축 메가시티 조성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강 시장은 이날 시청 중회의실에서 취임 2년 기자회견을 열고 "지방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전남과 힘을 합쳐 '광주·전남 광역메가시티 구축'에 나서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강 시장은 "메가시티의 시작은 관문공항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골든타임(사활의 시간)을 놓지지 않기 위해 광주와 전남이 민·군 통합공항을 발 빠르게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4월 광주-대구 달빛동맹 연대로,'군 공항 특별법을 통과'시켰고,밀리터리 야구 유니폼유치지역에 대한 지원책도 다양하게 발표한 바 있다"며 "(통합공항 이전 지역으로 꼽히는) 무안군민들과 직접 대화 노력도 지속하고 있으며,다음 달 광주-전남-무안 3자 간 만남도 앞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올해가 민군 통합공항 문제를 해결하고,밀리터리 야구 유니폼광주·전남 메가시티의 관문을 열 수 있는 골든타임"이라고 했다.
강 시장은 아울러 "무안공항을 사람과 물류를 실어 나르는 서남권에 관문공항으로,무안을 수도권의 관문 도시인 인천처럼 공항도시로 키워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 시장은 메가시티 추진과 관련해 광역교통망 구축 필요성도 역설했다.
그는 "(현재) 광주-완도,광주-고흥 간 고속도로와 경전선 전철화와 광주-나주 광역철도가 정상 추진되고 있다"며 "새만금과 연결하는 서해안선,그리고 광주-화순선을 동시에 준비하겠다"고 했다.
또한 "광주와 전남이 데이터와 에너지를 결합시켜 RE100(재생에너지 100% 사용) 메가시티를 시작해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그는 "광주·전남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산업생산량보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지역"이라며 "RE100은 수도권 기업이 광주전남으로 와야 할 이유이자,광주·전남 미래 발전의 가장 명확한 수단"이라고 했다.
전남의 풍부한 재생에너지생산시설과 광주의 AI(인공지능) 분산에너지 자원을 서로 연계해 RE100산단 및 분산에너지특화지역을 준비하겠다고도 했다.
강 시장은 전남과의 메가시티 추진과 관련해 "수도권 일극체제를 깨지 않으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다"고 거듭 강조하면서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과감한 규제 완화와 권한 이양,밀리터리 야구 유니폼획기적인 세제 및 재정 지원을 해야 한다"고 정부 여당에 촉구했다.
강 시장은 아울러 최근 정부가 종부세 폐지를 논의하는 데 대해서도 지방재정 악화를 우려하면서 정부를 향해 분명한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요구했다.
밀리터리 야구 유니폼
:"낯선 사람과 성관계보다 안전" 10대딸 성폭행한 양아버지와 친모의 주장게티이미지뱅크 자료사진출처=뉴욕포스트[파이낸셜뉴스] 미국에서 15세 딸을 성폭행한 혐의로 어머니와 양아버지가 체포됐다.
밀리터리 야구 유니폼,연봉 5천만원 직장인 주담대 한도 1500만원 싹둑…“스트레스 금리에 내가 스트레스”26일부터 은행 주담대 스트레스 DSR 적용향후 금리상승 가능성 감안DSR 산정에 가산금리 부과대출 한도 최대 4% 축소내년부터 16% 줄어들듯하반기 은행 신용대출도 적용[매경DB]26일부터 은행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시작으로 스트레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이 적용되면서 개인 대출 한도가 소득 수준에 따라 우선 최대 4% 깍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