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카지노 도박 불법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책 -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 Slot=2024-12-12%2Fuxmryl.html

NO.1: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NO.2: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리뷰

NO.3: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줄거리

NO.4: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책

NO.5: 그때는 틀리고 지금은 맞다

NO.6: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 디시

NO.7: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 해석

수면 시간과 깊이 조절하는 SIK3…효소 활성 높아
해독,손상 회복 등 수면의 기능…효율적으로 처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파이낸셜뉴스] 평균 수면 시간보다 조금만 자도 피로를 느끼지 않는 사람들에게만 있는 특별한 비밀이 밝혀졌다.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대 연구팀은 지난 5일 국제학술지 '미국국립과학원회보(PNAS)'에 "짧은 수면 시간을 보이는 사람들에게선 염분 유도 키나제3(SIK3)의 유전자 돌연변이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SIK3는 뇌 속 뉴런 사이 연결 부위인 시냅스에서 활성화되는 효소를 암호화하는 유전자다.수면 시간과 수면 깊이를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연구팀은 실험용 생쥐에게 새롭게 발견된 유전자 돌연변이가 발현하도록 하고 수면 패턴에 어떤 변화가 나타나는지 관찰한 결과 돌연변이가 발현된 생쥐는 일반 생쥐보다 하루 평균 약 31분 수면 시간이 줄어든 것으로 확인됐다.일반 생쥐의 하루 평균 수면 시간이 12시간이라는 점에서 수면 시간이 약 4.3% 줄어든 게 된다.

또 해당 생쥐의 뇌 시냅스에서는 SIK3와 관련된 효소 활성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효소 활성이 뇌의 항상성 유지 기능을 촉진해 수면 효율을 높이는 데 기여할 가능성이 높다는 게 연구팀의 설명이다.

연구팀은 "우리 몸은 수면 중에도 해독,와우 와우 홀덤손상 회복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돌연변이 유전자로 수면 시간이 길지 않은 사람들은 이 기능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수면 #유전자 #돌연변이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책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책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다 당에 그런데 이게 굉장히 복잡한 문제여서 여론조사하고 뭐 하는 게 그리고 이상한 관리가 있습니다.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책,일부 학교에서는 이미 학생들이 '유급 조건'을 갖췄다는 말이 나오는 가운데, 정부는 오히려 '2천명 증원분'을 대학별로 배분하는 작업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