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활 for kakao

위믹스플레이 - Slot=2024-12-12%2Fxovblx.html

NO.1: 위믹스플레이

NO.2: 위믹스플레이란

NO.3: 위메이드 위믹스플레이

<앵커>

매년 이맘때쯤이면 제주 바다를 위협하는 게 바로 중국에서 밀려드는 저염분수입니다. 특히 올해는 양쯔강이 범람할 정도로 유출량이 그 어느 때보다 막대한 상황인데요.제주 남서부 해역에서는 벌써 저염분수 영향이 나타나고 있어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효형 기자입니다.

<기자>

도시 전체가 완전히 물에 잠겼습니다.

물 위로 목만 내밀고 있던 남성은 아슬아슬하게 구조됩니다.

양쯔강 인근 지역에서 발생한 홍수로,위믹스플레이주민 수십만 명이 대피했습니다.

중국에선 최악의 재앙이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는데,위믹스플레이이 홍수 피해는 제주 바다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양쯔강 유출량은 지난달 중순부터 가파르게 올라 초당 7만 3천 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2배 수준으로,위믹스플레이평년과 비교해도 50% 이상 많습니다.

문제는 예년보다 훨씬 많은 이 엄청난 양의 저염분수가 바람과 해류를 타고 제주로 밀려들 가능성이 높다는 점입니다.

저염분수 덩어리는 최근 계속되는 남풍 계열의 바람을 만날 경우,빠르게 제주로 유입될 수 있습니다.

제주 남서부 해역에서는 벌써 28psu 이하의 낮은 농도 바닷물이 관측되고 있을 정도입니다.

[문재홍/제주대 지구해양학과 교수 : 현재로서는 지금 제주 서쪽에 28~35(psu)사이의 물은 있지만 이것도 담수의 영향이긴 하거든요.양양에서 온 건데,바람이 어떤 식으로 불어 주느냐에 따라서 나온 담수가 우리나라 쪽으로 빠르게 진행할 수도 있고.]

제주에서는 지난 1996년 저염분수 유입으로 60억 원 상당의 피해를 입었고,위믹스플레이지난 2016년에도 일부 어장에서 전복,위믹스플레이소라가 폐사하는 등 피해가 발생한 바 있습니다.

양쯔강 유출량이 당분간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는 가운데,위믹스플레이제주자치도는 고수온 저염분수 전담팀을 꾸리고 대책 마련에 착수하는 등 대응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영상취재 : 윤인수 JIBS)

JIBS 이효형

위믹스플레이

:임대인의 보증 사고 이력이나 세금 체납 여부 등은 국토교통부가 지난해 출시한 ‘안심전세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지만 지금껏 임대인의 신용정보까지 알기는 어려웠다.

위믹스플레이,사실 김종인 매직이라는 얘기를 제가 아까 했는데 항상 선거에서 통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