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i 사이트 추천
NO.2: 경매사이트 추천
NO.3: 구인구직사이트추천
NO.4: 동영상 사이트 순위
NO.5: 레플리카 사이트 추천
NO.6: 불법 사이트 순위
NO.7: 사이트 추천
NO.8: 사이트 추천 2024
NO.9: 사이트 추천 2024 디시
NO.10: 사이트 추천 dc
NO.11: 사이트 추천 도라에몽강추
NO.12: 사이트 추천 디시
NO.13: 사이트 추천 디시 2025
NO.14: 사이트 추천 모음
NO.15: 사이트 추천좀
NO.16: 사이트 추천한다
NO.17: 야구동영상 사이트 순위
NO.18: 야구동영상 사이트 추천
NO.19: 영어 기사 사이트 추천
NO.20: 옷 사이트 추천
NO.21: 웹툰 사이트 추천
NO.22: 전담사이트 추천
NO.23: 조립PC사이트추천
NO.24: 조립컴퓨터사이트추천
NO.25: 중고차 사이트 추천
NO.26: 체험단 사이트 추천
NO.27: 컴퓨터 사이트 추천
NO.28: 한국 사이트 공유
NO.29: 한국 사이트 순위
NO.30: 한국사이트 추천
"8명 재판관 모두 참여 다듬어진 문장 나와"
"시간 걸려도 8대 0 만장일치가 중요했다"
"민주주의,라카지노보증다수 뜻 세우는 지도자 나타날 것"[이데일리 성주원 기자] 문형배 전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이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심판 과정에서 만장일치 결정을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문 전 대행은 과거 오랜 기간 자신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준 김장하 선생과 지난 2일 6년만에 만나 탄핵심판 과정의 뒷이야기 등을 나눴다.
그는 만장일치의 중요성에 대해 “몇 대 몇으로 나가면 소수의견을 가지고 다수의견을 공격할 수밖에 없다”며 “시간이 조금 늦더라도 만장일치를 하는 게 좋겠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탄핵 선고문과 관련해서는 “평의 기간이 길어 고칠 시간이 많았다”며 “보통은 주심이 고치는데,무료만화사이트 추천이번에는 8명의 재판관이 모두 고쳐 더 다듬어진 문장이 나왔다”고 답했다.
문 전 대행은 판결문 작성 과정에서 “소수의견조차도 담아내 보자”는 의견 조율이 있었다고 밝혔다.그는 “모든 쟁점을 검토하는 과정에서 의견이 갈릴 수밖에 없다”며 “그 의견들을 하나하나 설득하는 과정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 “탄핵 결정이 비교적 후유증이 적었다”며 “우리들(헌법재판관들)의 노력이 빛을 발휘했다”고 평가했다.
김장하 선생이 “민주주의의 꽃은 다수결인데‘요란한 소수가 조용한 다수를 지배한다’는 것을 어떻게 해석해야 되는건가”라며 묻자 문 전 대행은 “요란한 소수를 설득하고 다수의 뜻을 세워나가는 지도자가 나타날 것”이라며 “그런 체제가 가능한 게 민주주의”라고 답했다.그는 “대통령 탄핵도 그런 연장선상에서 이뤄진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 전 대행은 자신의 법조인 경력과 관련해 “사법연수원 다닐 때는 인권변호사를 하려고 했었다”며 “하지만 자신이 감당하기 힘든 일을 했을 때 그 끝이 안 좋다는 생각에 지역법관의 길을 선택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조립PC사이트추천
사이트추첨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7% 증가한 5238억원으로 집계됐다.
사이트추첨,중국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정책으로 이커머스 기업들이 한국뿐 아니라 미국·유럽 등 전 세계 국가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은 오히려 자국 플랫폼에 대한 규제로 우리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나서기 어려워지고 있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