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최고의 탄수화물 면 월드컵
중기중앙회,최고의 탄수화물 면 월드컵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19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임기근 조달청장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간담회는 공공조달 정책 관련 중소기업계 애로 건의를 통한 제도 개선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중소기업계에서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과 김한영 한국PC콘크리트암거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관련 협동조합 이사장 17명이 참석했다.
중소기업인들은 ▲MAS 2단계 경쟁 금액기준 및 가격제안 하한율 상향 ▲공공조달형 납품대금 연동제 도입 ▲과도한 부정당업자 제재제도 개선 ▲레미콘의 조합 실적 상한제 시행 유예 등을 건의했다.중소기업계는 그동안 품질 저하 등을 막기 위해 현재 1억원인 2단계 경쟁 기준 금액을 올려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임 청장과 권혁재 구매사업국장 등 조달청 관계자들은 중소기업 현장의 애로를 듣고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김 회장은 "2023년 기준 208조원의 공공조달시장 중 64.6%인 135조원을 중소기업이 납품하고 있을 만큼 중소기업에게 공공조달시장은 매우 중요하다"며 "조달계약 시 중소기업들은 적정가격 확보의 어려움,최고의 탄수화물 면 월드컵과도한 제재 등으로 많은 애로를 호소하고 있어 중소기업 현장의견을 토대로 제도 개선이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