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프로야구 올스타전 중계

영국축구순위 - Slot=2024-12-13%2Fcbpolw.html

NO.1: 영국축구순위

국제유가 재상승에 휘발유 가격 들썩
다음주 서울 평균 휘발유값 1800원 가능성
산업부,영국축구순위유류세 인하 재확대 건의 검토

한국석유공사에 따르면 이번 주 국내 주유소 주간 평균 판매 가격이 휘발유 1682.2원,경유 1515.0원으로 2주 연속 동반 상승했다.사진은 서울 시내 한 주유소 모습.연합뉴스
한국석유공사에 따르면 이번 주 국내 주유소 주간 평균 판매 가격이 휘발유 1682.2원,영국축구순위경유 1515.0원으로 2주 연속 동반 상승했다.사진은 서울 시내 한 주유소 모습.연합뉴스
[서울경제]

이달 들어 유류세 인하율이 축소되면서 2주간 서울의 주유소 휘발유 가격이 리터당 47원이 올랐다.특히 서울 휘발유 값이 유류세 인하 축소분보다 더 오른 데다 국제유가가 상승세를 타고 있어 비상이 걸렸다.

12일 한국석유공사 오피넷에 따르면 12일 기준 전국 휘발유 가격은 ℓ당 평균 1710원을 기록해 유류세 인하분이 줄어들기 이전인 2주 전보다 39원 상승했다.

특히 서울의 오름세가 더 크다.12일 서울 평균 휘발유 값은 1780원으로 유류세 환원분(41원)보다 더 뛰었다.일반적으로 주유소에서는 재고 물량을 먼저 쓰기 때문에 유류세 일부 정상화가 반영되는 데 2주 가량 걸린다.이 때문에 2주도 안 돼 휘발유 값이 인상분을 넘어선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문제는 국제유가다.국내 휘발유 가격이 국제유가 상승과 맞물려 더 인상될 가능성이 높다.업계에서는 다음 주 서울 휘발유 가격이 1800원 선을 넘을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실제로 국제유가는 지난달 초중순부터 계속 오름세다.국내 수입 원유의 72%를 차지하는 두바이유는 지난달 7일 배럴당 79.79달러를 기록했지만 이후 꾸준히 가격이 상승해 이달 11일 85.55달러까지 급등했다.미국 서부텍사스유(WTI)도 같은 기간 배럴당 75.53달러에서 82.62달러까지 올랐다.

산업부는 기름값 추가 상승을 막을 수 있는 최대한의 조치를 할 방침이다.가격 인상을 자제하는 알뜰주유소에 공급가격 할인 정책을 다음 주에도 실시하고 마감 기한도 따로 두지 않기로 했다.석유시장 점검회의 등을 통해 기름값 추이를 계속 모니터링하기로 했다.

산업부는 또 국민들의 부담 완화를 위해 9월부터 유류세 인하 폭을 다시 확대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기획재정부에 적극 건의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6월 소비자물가가 전년 대비 2.4% 오르면서 상승세가 상당히 둔화했지만 휘발유 가격이 뛰면 체감 물가가 높아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이는 10월쯤 기준금리 인하를 검토하고 있는 한국은행에도 부담이다.정부 고위 관계자는 “(유류세 인하 폭 축소를) 결정할 당시에만 해도 국제유가가 내려가고 있었다”며 “하계 시즌에 수송 수요가 있지만 글로벌 유가를 봤을 때 재고가 있었다고 판단했다”고 해명했다.

영국축구순위

:달집아 타올라라뉴스 기사(포항=뉴스1) 최창호 기자 = 24일 경북 포항시 남구 해도동 형산강 체육공원에서 열린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를 찾은 시민들이 활활 타오르는 달집에 소원을 빌고 있다.

영국축구순위,중국 업체는 생성형 AI 기능을 갖춘 플래그십 모델을 출시하거나 준비하고 있고, 애플은 '애플카' 개발 인력을 AI 전담 부서에 재배치해 비중을 키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