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큰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네이버웹툰 공모가 21달러…오늘 밤 나스닥 상장
네이버 52주 신저가…주가 모멘텀 작용 가능성
2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웹툰의 미국 법인이자 본사인 웹툰엔터테인먼트는 27일(현지시간) 나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공모가는 21달러로 상장 후 시가총액은 약 3조7500억원(27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종목 코드는 'WBTN'이다.
웹툰엔터테인먼트가 나스닥에 성공적으로 입성하면,네이버 계열사 중 첫 미국 시장 상장 사례가 된다.네이버는 웹툰엔터테인먼트 지분(보통주) 63.4%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두고 웹툰엔터테인먼트의 상장이 네이버의 주가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란 기대감이 나온다.네이버의 주가는 최근 라인야후 지분 매각 이슈 등 악재에 휘청이며 연일 내림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 네이버의 주가는 올 들어 22만4000원에서 16만8400원으로 24.82% 하락했다.특히 전날에는 16만5000원까지 하락해 52주 신저가를 기록했다.
증권가에서는 웹툰엔터테인먼트 상장이 네이버 주가에 모멘텀이 될 것이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네이버웹툰 상장과 AI(인공지능) 사업 현황 공개 등 이벤트가 주가 반등의 촉매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네이버웹툰 상장을 통한 글로벌 콘텐츠 시장 진입 등 하반기 구체적인 성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 '더블카운팅(중복상장)'에 따른 모회사 디스카운트를 피하지 못할 것이란 우려도 나온다.실제 올 초 네이버웹툰의 나스닥 상장 추진 소식이 이어지자 시장에서는 네이버의 기업가치가 하락할 것이란 우려가 불거진 바 있다.
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은 "네이버 입장에서는 자회사 중복 상장에 대한 부담이 존재하는 만큼 공모 흥행을 통행 이를 상쇄할 필요가 있다"면서 "사업 모델이 가장 유사한 중국의 웹툰,가장 큰 월드컵웹소설 플랫폼인 웨원그룹(China Literature)이 지난해 기준 3.8배 PSR(주가매출비율)에 거래되고 있어 네이버웹툰의 공모 밸류에이션이 이를 넘어서느냐가 흥행의 기준이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확정 공모가 기준 웹툰엔터테인먼트의 PSR은 2배 안팎으로 추정된다.
임희석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네이버웹툰 상장 이벤트가 네이버 실적,가장 큰 월드컵주가에 드라마틱한 변화를 줄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며 "상장 이후 단기간에 콘텐츠 매출 성장률 반등을 성공시키기는 어려워 보이며,라인 야후 불확실성과 중국 커머스 위협은 여전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임 연구원은 "그러나 확보 현금을 통한 M&A(인수합병)로 네이버가 갖고 있는 방대한 IP(지식재산권)를 영상화할 수 있는 밸류체인을 구축할 수만 있다면 다시금 리레이팅이 시작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가장 큰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가장 큰 월드컵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조선닷컴 핫 뉴스 Bestㆍ부영 회장 "찔끔 준다고 애를 낳나, 1억은 줘야 낳지"ㆍ李 체포동의안이 비명 공천살생부… 감점 안고 친명과 경선ㆍ박성민·김현아 공천 놓고… 韓·친윤 이상기류ㆍ프로야구 선수 코로나 확진… 리그 중단 시 '최소 2주 이상'ㆍ홍진희, 40세 은퇴 후 필리핀行… "사망설·출산설 루머"[조선닷컴 바로가기][조선일보 구독신청하기]김태준 기자 taejunkim@chosun.
가장 큰 월드컵,때문에 코스트코 가스(Costco Gas) 등 회원제 주유소는 붐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