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카카오 블록체인
NO.2: 카카오 블록 체인 채용
NO.3: 카카오 블록체인 지갑
NO.4: 카카오페이 블록체인
NO.5: 카카오 게임즈 블록 체인
NO.6: 카카오 뱅크 블록 체인
NO.7: 카카오 라인 블록 체인
NO.8: 카카오톡 블록체인
NO.9: 네이버 카카오 블록 체인
IT 종사자 88.8% "업무상 AI 필요해"[서울=뉴시스]이지용 기자 =
18일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가 금융지주·은행·증권·보험 등 116개 금융사의 IT 직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AI 활용현황과 정책개선과제'를 조사한 결과,응답자의 88.8%가 '업무상 AI 활용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반면,카카오 블록 체인'AI를 활용하고 있다"는 응답은 51%에 그쳐 필요성과 활용도 사이에 37.8%포인트 격차가 있었다.
응답자의 65.7%는 '규제로 인한 활용제한'으로 AI 도입·활용에 애로사항이 있다고 지적했다.'인프라·기술력 부족'(52.5%),카카오 블록 체인'비용·인력 부족'(47.1%),'금융사고 대비 미흡'(42.6%) 등이 뒤를 이었다.
IT 종사자들은 AI 활용을 저해하는 규제의 구체적 사례로 '망분리 규제'(76.6%),카카오 블록 체인'데이터 결합 규제'(75%) 등을 들었다.
망분리는 보안상 이유로 내부망과 외부 인터넷망을 분리하는 것으로,PC를 분리해 쓰는 물리적 망분리 방식을 규정하고 있다.응답자들은 연구개발 목적 등 한정된 망분리 적용 예외사유를 생산성 향상 등으로 확대해 줄 것을 요청했다.
데이터 결합 규제에 대해서도 일정 보안기준 충족시 결합 데이터 즉시 파기 의무를 완화해야 한다고 전했다.수개월의 파기 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이다.
송승혁 대한상의 금융산업팀장은 "금융권의 AI 활용도 제고를 위해 각종 데이터 관련 규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블록 체인 채용
:국토부는 지난달 연구용역을 추진해 이행 방안을 마련하고 올해 11월까지 법 개정 등의 후속조치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 블록 체인,현재는 프리미엄·기능성 홈 뷰티 제품을 중심으로 다각화를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