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도박 어원

【충주 둘레길】마성 카지노 보증|도박 어원

NO.1: 충주 둘레길

대구시 UAM 복합환승센터 개발 참여현대엘리베이터는 대구광역시와 도심항공교통(UAM)용 버티포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오전 11시 대구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와 홍준표 대구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K-2 후적지 내 조성될 버티포트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대구시는 포항과 경주 등 인접 도시를 연결하는 UAM 복합 환승센터를 기존 대구국제공항 부지와 대구경북신공항 부지에 조성할 계획이다.이곳에는 UAM과 KTX,충주 둘레길도시철도,충주 둘레길고속버스 등이 연계된 교통환승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공공주차장,충주 둘레길상업시설,쇼핑센터,충주 둘레길면세점,전시공연장 등 편의시설 입점도 추진된다.

현대엘리베이터는 대구시의 이 같은 'K-2 후적지 개발 계획'에 참여해 UAM 사업의 핵심인 버티포트 구축을 담당한다.

홍준표 대구시장(왼쪽)과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가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현대엘리베이터)
앞서 현대엘리베이터는 국토교통부 'K-UAM 안전운용체계 핵심기술개발 사업'으로 추진 중인 '수직 격납형 버티포트' H-포트의 구동 모형을 대구에서 선보였다.H-포트는 기존 공항과 같은 넓은 대지와 공간을 요구하는 버티포트의 한계를 극복할 대안으로 제시됐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향후 H-포트를 기반으로 UAM 플랫폼 시장을 선도해 나가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며 "새롭게 조성될 K-2 후적지가 버티포트 기반 차세대 교통허브 역할수행을 통해 미래 신성장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TK신공항과 K-2 후적지를 비롯한 인접 도시 주요 거점을 UAM으로 연결해 그야말로 하늘길을 열어나갈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대엘리베이터가 UAM 분야의 새로운 글로벌 기준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H-포트는 자동 주차시스템을 활용한 격납고,충주 둘레길드론의 자동 주차 및 충전 시설,충주 둘레길탑승객 승하차 시스템 등을 통합 관제할 수 있는 건축물이다.현대엘리베이터의 수직·수평 이동 기술을 접목했다.

현대엘리베이터 H-포트 조감도 (사진=현대엘리베이터)

충주 둘레길

:처음으로 출시된 2020년 3만대를 넘긴 뒤 2021년 2만4725대, 2022년 2만2723대로 꾸준한 판매를 기록해 지난달까지 국내 판매량 11만대를 돌파했다.

충주 둘레길,[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전화 : 02-781-1234, 4444▷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네이버,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