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크로스 슬리퍼

축구 월드컵 명단|【무료 보증금 없음 보너스 카지노】

NO.1: 축구 월드컵 명단

NO.2: 월드컵 축구 국가 대표 명단

한국기자협회 성명…"의료개혁 관련 국민 외면 초래한 건 의협의 오만한 태도"
"임현택 회장,축구 월드컵 명단SNS 좌표찍기도…일체 관련 행위 사과하고 재발 방지 약속하라"

한국기자협회 제공
한국기자협회 제공​
의대정원 증원이 촉발한 의·정(醫政) 사태가 넉 달 넘게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대한의사협회(의협)가 의협 등 의료계에 비판적인 기사를 쓴 기자들을 상대로 출입정지 등의 '페널티'를 준 것으로 파악됐다.
 
올 2월 대통령이 참석한 행사에서 경호처 직원들에게 '입틀막'(입을 틀어막힘)을 당한 이후 정부를 맹공해온 임현택 의협 회장이 정작 언론을 향해선 고압적 태도를 보이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한국기자협회(기협)는 27일 '의협은 언론을 상대로 한 겁박을 당장 멈춰라'란 제목의 성명을 내고 "의료 개혁에 있어서 국민이 외면하는 결과를 초래한 건 결국 의협의 오만한 태도"라고 비판했다.
 
기협은 "기자의 모든 취재 활동은 국민의 알 권리와 국민 편익을 위해 이뤄진다"며 "언론 편집권을 침해하고,축구 월드컵 명단기자 취재에 위해를 가하는 일체 행위에 대해 의협은 사과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하라"고 촉구했다.
 
기협은 기사 내용이 의사들의 요구에 반(反)한다는 이유로 의협 측이 복수 매체들에 대한 출입정지를 일방적으로 통보한 사실을 지적했다.통상 보건복지부 출입기자 등이 담당하는 의협의 경우,별도 출입기자단이 없음에도 '출입정지'란 개념으로 기자들의 취재 활동을 위축시켰다는 것이다.
 
그 판단 근거가 된 내부 논의절차 관련 설명을 내놓지 않았을 뿐 아니라,단지 '회장이 결정한 것'이라고만 밝힌 부분에 대해서도 문제를 제기했다.기협은 "출입정지를 통보한 일부 매체에는 기사가 아닌 칼럼을 근거로 출입정지를 통보했다"고도 밝혔다. 
 
임현택 대한의사협회장.윤창원 기자
임현택 대한의사협회장.윤창원 기자

임 회장이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특정기사 링크를 걸어 의협 회원들의 비난을 유도하는 등 일종의 '좌표 찍기'를 한 점도 도마에 올랐다.기협은 "임 회장은 줄곧 SNS를 통해 의협 회장으로서의 입장과 향후 대응을 회원들에게 알리는 역할도 해왔으니,축구 월드컵 명단'개인의 소셜미디어에 자유로운 의견을 적은 것'이란 변명은 성립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취재 과정에서의 고압적 태도와 비아냥거림은 의협 집행부의 트레이드 마크"라며 "보건복지 취재를 담당하는 기자들이 취합한 피해사례 중에서는 의협 내부에서 사실 확인을 거친 기사에 대해서도 '그런 통화를 한 사람이 없다.명백한 오보이니 기사를 삭제하라'는 일방적 요구를 해온 사실도 있었다"고 부연했다. 
 
기협은 "의협 입장에 반하는 보도가 나가면 '사실이 아니다'라고 하고,기자에겐 치명적인 '오보'라는 낙인까지 찍어서 전체 공지를 하는 경솔한 태도를 보인 것도 한두 번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또 '대변인을 통해서만 취재하라'고 요구하는 등 사실확인 경로를 자의적으로 제한하려는 시도에 대해서도 "만약 대변인을 통해서가 아닌,일관되지 않은 메시지 관리에 부담을 느낀다면,내부 언론 대응 역량을 교육할 일이지 기자들의 취재를 금지시킬 일이 아니다"라고 못 박았다.
 
아울러 "의협 집행부의 거친 입에서 나오는 발언들이 기자를 향하는 것은,결국 국민과 환자를 향한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해둔다"라며 "'정부는 의사를 이길 수 없다'는 오만한 생각이 부디 국민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기자에게는 적용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각종 비리와 부당대우,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이메일 : 카카오톡 : @노컷뉴스 사이트 : b71afn

축구 월드컵 명단

:kr▷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네이버,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축구 월드컵 명단,사진은 29일 서울 강동구 올림픽파크포레온(둔촌주공)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