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코리아 출신이자 축구선수 안정환의 배우자인 이혜원(45)이 자신만의 아침 식단을 공개했다.
지난 5일 유튜브 채널‘제2혜원’에는‘뭐 먹고 뺐냐고 물어보신다면,
사회인 야구 부상아침은 이걸로 먹는다고 말씀드릴 수밖에’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이 영상에서 이혜원은 “요거트,그래놀라,블루베리,아몬드,
사회인 야구 부상바나나,청포도 등을 넣어 먹는다”며 자신만의 다이어트 기간 아침 식사를 소개했다.또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맛이 없으면 안 먹게 된다”며 “눅눅해지는 게 싫다면 견과류를 따로 챙겨서 다닌다”고 말했다.이어 그는 “특별한 정보는 없을 수 있지만 혹시나 안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이런 방법도 바쁘신 분들을 위해서 좋지 않을까 해서 제가 알고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는 것”이라며 강력 추천했다.이혜원이 아침에 챙겨 먹는 요거트 재료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요거트에는 ▲칼슘 ▲단백질 ▲아연 ▲비타민B 등이 함유돼 있는데,모두 흡수 속도가 빨라 금세 에너지를 내는 데 도움을 준다.특히 그릭 요거트에는 단백질과 지방이 많아 탄수화물이 많은 식품보다 소화 속도가 느리다.그래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게 해 식사량 조절에 도움을 준다.실제로 미국 하버드대 연구에 따르면 그릭 요거트가 포함된 고단백 식사를 한 그룹은 저단백 식사를 한 그룹보다 체지방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놀라는 귀리가 주성분으로,보리‧통밀 등의 통곡물과 견과류‧말린 과일‧꿀‧메이플시럽 등을 섞어 오븐에 구운 것을 말한다.그래놀라의 주성분인 단백질‧비타민‧식이섬유가 풍부하고,통곡물에는 탄수화물‧단백질‧식이섬유가 들어 있다.그래놀라를 만들 때 통곡물을 그대로 굽기 때문에 이러한 영양소와 섬유소가 보존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블루베리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세계 10대 슈퍼 푸드’중 하나다.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폴리페놀,베타카로틴 등 강력한 항산화 물질들이 들어 있다.블루베리에 풍부한 항산화 물질들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예방한다.또한 블루베리는 복부 비만 개선에도 효과적이다.미국 오클라호마주립대 연구팀에 따르면 대사증후군을 앓는 참여자들이 2개월 동안 매일 블루베리 350g을 생으로 갈아 마신 결과,혈압이 낮아지고,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바나나는 섬유질과 칼륨이 풍부해 포만감이 큰 음식으로,
사회인 야구 부상식욕을 줄인다.특히 뱃살은 보통 혈당이 빠르게 오를 때 생기는데,바나나엔 혈당을 급격하게 높이지 않는 저항성 전분이 많아 뱃살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준다.저항성 전분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다이어트에 좋다.바나나 색깔 중에서도 특히 초록색 바나나에 저항성 전분이 많아 다이어트 중인 사람에겐 초록색 바나나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