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7일 야구 경기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조 장관은 모두 발언에서 “정부는 현장으로 돌아온 전공의들에게는 처분 절차를 중단하고 걸림돌 없이 수련을 받을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이미 밝혔다”면서 이렇게 말했다.앞서 조 장관은 4일 정부서울청사 브리핑에서 각 수련병원에 발령했던 전공의 사직 수리 금지 명령을 철회한다고 밝힌 바 있다.의대 증원 절차가 마무리된 만큼 전공의들에게 퇴로를 열어주겠다는 취지였다.
이와 관련해 조 장관은 “정부의 각종 행정명령 철회 결단에도 아직도 대다수 전공의들이 의료 현장을 떠나있고 대화에도 참여하지 않으려 해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했다.이어 전공의들에게 “열악한 근무 여건,2017년 7월 7일 야구 경기일정상대적으로 낮은 보상 등 제대로 수련 받을 수 있는 여건을 만들지 못한 정부의 책임을 무겁게 느낀다”며 “이번에는 반드시 바꾸겠다”고 했다.
또한 조 장관은 “대한전공의협의회가 제시한 건의사항인 의료 사고에 대한 법적 대책 마련,2017년 7월 7일 야구 경기일정전문의 인력 확충 방안,2017년 7월 7일 야구 경기일정의사 수급 추계를 위한 기구 설치 등을 속도감 있게 검토하고 있다”며 “속히 의료 현장으로 돌아오셔서 여러분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모습에 대해서 더 많은 목소리를 내주시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