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수원 월드컵 경기장 시야
NO.2: 수원 월드컵 경기장 시야 방해석
NO.3: 수원 월드컵 경기장 w 석 시야
NO.4: 수원 월드컵 경기장 2 층 시야
NO.5: 수원 월드컵 경기장 n 석 시야
◀ 앵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잠시 후 평양에 도착할 것으로 보입니다.
24년 만입니다.
두 번째 북한 방문인데,제1차 남북정상회담 직후라서 사람들이 평화를 얘기했던 24년 전과는,수원 월드컵 경기장 시야남북 관계도,한반도를 둘러싼 분위기도 많이 달라졌죠.
푸틴 대통령이 평양 도착 직전,북한과의 '포괄적 전략 동반자 협정' 초안에 서명하며 양측 관계는 한층 가까워진 가운데 전 세계가 한반도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양소연 기자입니다.
◀ 리포트▶
오늘 오후 평양 국제공항.
곳곳에 푸틴 대통령의 사진과 러시아 국기가 걸려 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밤 늦게 평양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24년 만에 북한을 방문하는 푸틴 대통령은 조금 전 북한과의 '포괄적 전략 동반자 협정' 초안을 승인했습니다.
2000년 우호 선린 관계를 맺었던 양국 관계가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로 단숨에 격상되는 것입니다.
방북에는 러시아의 국방,외무장관을 비롯해 천연자원부,교통부 장관과 우주 공사,철도 공사 사장이 함께합니다.
에너지,교통,수원 월드컵 경기장 시야과학기술 등 전방위적인 교류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무역,수원 월드컵 경기장 시야관광 등 경제 교류도 대북 제재 이전 수준으로 회복될 수 있습니다.
푸틴 대통령이 북한 방문을 통해 미국을 중심으로 한 서방을 견제하려는 뜻을 공식 선포했다는 해석이 나옵니다.
푸틴 대통령은 방북에 앞서 노동신문에 '서방의 통제를 받지 않는 무역·결제 체계'와 '유라시아에서 평등하고 불가분한 안전 구조를 건설한다"는 내용의 기고를 했습니다.
러시아 통화인 루블화 결제를 확대해 달러 패권에서 벗어나려는 그동안 러시아의 시도를 이어간다는 것입니다.
이 기고를 통해 북러 양국의 군사 협력 관계를 한층 발전시킨다는 의도도 드러냈습니다.
[제성훈/한국외대 러시아어과 교수]
"안보 분야에서는 상시 안보 협의 정도가 들어가지 않겠느냐.국방장관,외무장관 2+2 회의를 정기적으로 하는 방법도 있고요."
다만 러시아가 북한에 첨단 군사 기술까지 이전할 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
동북아 지역의 전략적 균형을 무너뜨릴 수 있어 한국과 중국을 의식할 수밖에 없다는 이유입니다.
푸틴의 방북에 대해 중국은 말을 아꼈지만 '러시아와 북한의 군사 관계가 과열되고 있다'는 민영 매체의 보도를 통해 중국이 간접적인 우려를 드러냈다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미국은 북한과 러시아의 밀착은 한반도 안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분명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MBC뉴스 양소연입니다.
영상편집: 고무근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수원 월드컵 경기장 시야
:10일 ABC 방송에 따르면 미국인의 86%는 바이든 대통령이 2기 임기를 수행하기에는 "너무 나이가 많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수원 월드컵 경기장 시야,대구서 20대 소방관 차량 내 숨진 채 발견스마트이미지 제공 대구에서 20대 소방관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