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u-20 월드컵 우승후보 - Slot=2024-12-13%2Fxefndi.html
fifa u-20 월드컵 우승후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디노랩,fifa u-20 월드컵 우승후보한-베트남 스타트업 교류 역할 강화[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천주교 전국전산담당사제회의 사제들이 4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의 우리금융 디노랩센터를 방문했다./사진=우리금융 지난 4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우리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지원 공간 디노랩센터에 뜻밖의 손님들이 찾아왔다.단정한 복식에 목에는 로만칼라(성직자 상징)를 한 천주교 사제들이다.한국 천주교 전국전산담당사제회의(의장 최장민 도미니코 신부) 소속인 7명은 디노랩센터에 마련된 스타트업 협업 공간을 둘러보고 한국천주교와 디노랩의 협력 방안도 논의했다.
디노랩(DINNOlab)은 우리금융이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혁신) 협력을 도모하는 플랫폼이다.서울·경남·충북 등 국내는 물론 베트남 하노이에 디노랩센터를 운영 중이다.금융권이나 스타트업과 관계가 멀어보이는 한국의 천주교 사제들이 베트남까지 출장을 떠나 디노랩을 찾은 이유는 뭘까.
━
디노랩,베트남 진출 기업에 인재채용·행정 지원
━
디노랩이 한국-베트남 스타트업 생태계의 가교를 자임하고 나섰다.11일 우리금융에 따르면 디노랩은 최근 베트남센터를 운영할 전문업체를 선정하고 활동을 본격화했다.인재 채용을 포함,스타트업에 실질적 도움이 될 소프트웨어 강화가 핵심이다.
우선 올 하반기 하노이 소재 주요 대학들과 인턴십 협력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베트남의 금융 및 IT 분야 청년 인재와 한국의 스타트업 사이에 다리를 놓는 취지다.현지에 진출한 국내 스타트업은 적절한 인재를 채용하기 어렵다는 문제를 늘 호소하곤 했다.디노랩이 단순히 사무공간 지원을 넘어 스타트업의 애로사항 해법을 모색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베트남에 진출한 디노랩 선발 기업에게 현지 법무·행정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한다.베트남센터는 특정 기업만 입주시키기보다 공유 오피스 형태로 운영한다.아울러 핀테크 등 다양한 스타트업에 대한 기술평가와 함께 현지 산업동향을 발빠르게 파악,
fifa u-20 월드컵 우승후보그룹 내부에 공유할 예정이다.천주교 사제들의 센터 방문도 이와 무관치 않다.
우리은행은 천주교 서울교구의 주거래은행이다.현재 천주교단 통합 행정전산망 '양업시스템'과 '가톨릭페이' 운영에 참여하며 각 시스템 고도화를 돕고 있다.양업시스템은 최양업 신부(1821~1861)의 이름을 딴 천주교 IT 인프라의 명칭이다.가톨릭페이는 QR코드를 활용한 신도 전용 페이 플랫폼이다.
━
'IT 고도화' 가톨릭-'스타트업 육성' 디노랩 동행
━
스타트업 육성에 진심인 우리금융 디노랩/그래픽=이지혜사제들은 지난 3~6일 하노이를 찾아 디노랩 외에도 우리은행 베트남법인,삼성SDS,
fifa u-20 월드컵 우승후보베트남 주요 핀테크 업체로 자리잡은 국내기업 인포플러스 등을 방문했다.인포플러스는 2019년 문을 연 디노랩 베트남센터의 1호 육성 기업이다.사제들은 인포플러스의 QR결제 기능 등을 확인했다.
IT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사례도 배우고자 하는 사제들과 한-베트남 스타트업의 연결고리가 되려는 디노랩의 취지가 통한 셈이다.앞서 2일 한국천주교 수원교구청에선 우리금융 우리에프아이에스(FIS) 김백수 대표,
fifa u-20 월드컵 우승후보한국마이크로소프트(MS)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생성형 AI,묻고 답하기' 세미나가 열렸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디노랩 베트남센터를 시작할 때 베트남 개발 인력의 현지 또는 한국 취업 연결도 염두에 뒀다"며 "앞으로도 단순 사무공간 제공보다 스타트업의 현지 안착에 실질적 도움이 될 솔루션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금융은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하는 디노랩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키워드는 '지역'과 '실질 지원'이다.디노랩펀드는 기존 1호펀드(50억원) 외에 2호펀드(100억)를 조성,
fifa u-20 월드컵 우승후보올해 150억 규모로 늘린다.2025년 200억 규모 3호펀드를 추가,누적 350억원을 조성한다.
1호 펀드는 이미 디노랩경남센터 입주기업 코드오브네이처 등 다수 기업에 투자를 집행했다.비수도권 기업도 골고루 투자함으로써 수도권 편중없이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우리금융그룹 임종룡 회장(우측)과 경상남도 박완수 도지사(좌측)가 업무협약을 기념하여 사진을 찍고 있다.한편 우리은행은 그동안 축적해 온 금융 데이터를 디노랩 육성기업을 포함한 핀테크 스타트업에 제공한다.우리은행이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데이터바우처 사업에 참여하면서다.우리은행은 "금융 용어사전 태깅 알고리즘,금융거래 기반 고객 분류 모델 개발 등 디노랩 스타트업이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금융서비스 창출을 테스트해 보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