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넷마블 윈 조이 대박맞고
NO.2: 넷마블 윈조이
NO.3: 넷마블 윈 조이 이전
SAS "중국,넷마블 윈 조이10년 간 생성형 AI 특허 3만8천개 넘어…반도체 수급 리스크 여전"중국 기업의 80% 이상이 비즈니스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사용한다는 통계가 나왔다.
14일(현지시간) 디지털인포메이션월드 등 외신에 따르면,중국이 전세계에서 생성적 AI를 사용하는 기업이 가장 많은 나라로 확인됐다.
통계분석 기업 사스(SAS)는 보고서에서 전 세계 기업의 54%,미국 기업의 65%가 생성형 AI를 사용하는 반면 중국에서는 83%의 기업이 생성형 AI를 사용 중인 것으로 집계됐다.
중국은 업무에 AI를 통합할 뿐 아니라 모든 시스템과 프로세스에 AI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10년 간 등록된 중국의 생성형 AI 특허는 3만8천여개로 전세계에서 가장 많지만 같은 기간 미국의 생성형 AI 특허는 6천300여개다.
또한 사스는 많은 기업이 중국에서 생성적 AI를 사용하고 있지만,넷마블 윈 조이시스템에 AI를 완전히 구현한 기업은 대부분 미국에 있다고 설명했다.미국이 최신 AI에 사용할 반도체 칩의 중국 수출을 중단했기 때문에 중국 기업은 재료수급 문제로 생산성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도 짚었다.
사스 관계자는 보고서를 통해 "성공적인 생성형 AI 서비스 기술 활용을 위해선 종합적 거버넌스·기술 통합·전문가 지도가 필요하다"며 "많은 기업들은 적절한 거버넌스 시스템을 구축하기 전에 생성형 AI를 도입하고 있는데,넷마블 윈 조이이로 인해 나중에 품질과 관련 규정 준수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