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rcd 마요르카 대 오사수나 라인업
넷마블문화재단은 '제21회 넷마블게임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넷마블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게임콘서트는 '나,우리,rcd 마요르카 대 오사수나 라인업세계,rcd 마요르카 대 오사수나 라인업사회'와 게임 간의 연결성을 알아보고 게임의 역할과 가치를 탐구해보는 '게임과 연결'을 주제로 진행됐다.약160여명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민성상 이모티브 대표는 1부 '게임과 건강의 연결고리,rcd 마요르카 대 오사수나 라인업디지털 치료제'를 주제로 강연에 나서 다양한 검사와 치료 기법을 게임에 융합해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치료제에 대해 소개하고 게임이 우리 신체와 정신에 미치는 선한 영향력에 대해 소개했다.
2부에서는 게임 방송인 겸 유튜브 크리에이터 김용순님(활동명 '아구')이 '게임과 시청자의 연결고리,게임 방송인'을 주제로 강연에 나서 게임과 시청자를 이어주는 게임 방송인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게임콘서트에 참가한 김채연씨는 “게임이 이렇게 다양한 분야와 연결돼 있다는 걸 이번 기회에 새롭게 알게 됐다”며 “다음 게임콘서트는 어떤 주제로 진행될지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rcd 마요르카 대 오사수나 라인업'인재 키우기','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