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레알 소시에다드 대 ud 라스팔마스 라인업
미국 일간 워싱턴포스트(WP)는 현지 시각 26일 전국 및 주 단위 여론조사와 지난 두 차례 대선에서의 투표 결과 등을 토대로 유권자들이 현재 시점에서 누구를 지지하는지 분석한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선거 결과를 좌우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펜실베이니아와 위스콘신,ud 라스팔마스 대 레알 소시에다드 라인업미시간,노스캐롤라이나,네바다,ud 라스팔마스 대 레알 소시에다드 라인업애리조나,조지아 등 7개 격전지 중 5곳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우위를 보였습니다.
특히 펜실베이니아와 위스콘신,미시간에서의 지지율은 초접전이었습니다.
펜실베이니아에서는 두 사람이 동률을 보였고,위스콘신에서는 바이든 대통령이 1%포인트가 안 되는 적은 격차로 앞섰습니다.미시간에서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3%포인트로 이겼습니다.
신문은 통상 여론조사의 오차범위가 ±3.5%포인트인 점을 고려하면 이들 세 곳에서는 누구든 승리할 수 있다는 의미라고 해석했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와 네바다,애리조나,조지아 등 4개 격전지에서는 지지율 격차가 4∼5%포인트로 더 벌어지기는 했지만,ud 라스팔마스 대 레알 소시에다드 라인업접전이기는 마찬가지였습니다.
워싱턴포스트는 다만 여론조사가 항상 맞는 것은 아니며 대선 전 많은 것이 바뀔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선거일 전까지 투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가장 큰 요인으로는 경제를 꼽았습니다.
과거 선거 결과를 보면 경제가 개선되면 현직 대통령이 우세했고,경제가 나빠지면 도전자가 승리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레알 소시에다드 대 ud 라스팔마스 라인업
: ▲ 2022년 3월 종로구 국회의원 보궐선거 운동 중인 배복주(전 정의당 의원, 현 개혁신당 평당원) 모습.
ud 라스팔마스 대 레알 소시에다드 라인업,kr(끝)[이 시각 많이 본 기사]☞ 시드니서 한인 일가족 피살…경찰, 한국계 태권도 사범 체포☞ 이강인, 런던 찾아 사과 "해선 안 될 행동 했다"…손흥민은 포용☞ 서울시, 친일파가 첩에 지어준 '옥인동 윤씨가옥' 리모델링☞ "'바비 취향' 푸틴, 32세 연하 친정부기관 대표와 연인 관계"☞ 홍준표 "대구의료원 레지던트 4명 사직서 수리했으면…"☞ 경찰서에 갑자기 생긴 현금 10억…주인에 언제 반환하나☞ NRG 이성진 아빠 된다…"1년간 버텨준 아내에 감사"☞ "폭설에 지붕 무너질까 봐 계속 치워야 해요…70㎝는 왔을 거요"☞ 스위프트 공연 유치전 가열…싱가포르 정부 "보조금 지급" 시인▶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