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mucho 대학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민선희 기자 =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18일 향후 기준금리 결정 방향과 관련,chocomucho 대학"금융통화위원들이 여러 의견을 듣고 독립적으로 결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총재는 이날 오후 한은에서 열린 2024년 상반기 물가안정목표 운영상황 점검 설명회에서 '금리 인하에 한발 가까워졌다고 봐도 되나'라는 기자 질문에 이같이 답변했다.
이 총재는 "지난달에 예상했던 물가 경로와 같은 정도로 가고 있지만,chocomucho 대학지금 물가가 완전히 목표 수준으로 수렴했다고 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여러 의견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7월 통화정책방향회의를 기다려주셔야 금통위원들과 같이 얘기할 수 있을 것 같고,chocomucho 대학데이터도 좀 더 봐야 한다"라고 부연했다.
이 총재는 성태윤 대통령실 정책실장이 지난 16일 방송 인터뷰에서 '금리를 인하할 수 있는 환경이 되고 있다'고 평가한 데 대해서도 조심스럽게 언급했다.
그는 "다른 여러분이 금리에 대해 말씀하시는 것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듣고 있다"며 "독립성이라든지 그런 문제가 있다고 보지 않는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18일 서울 중구 한국은행 별관에서 열린 물가안정목표 운영상황 점검 설명회에서 모두발언 하고 있다.2024.6.18 [사진공동취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