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불펜투수 뜻
[목프로덕션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지휘자 이승원(34)이 영국 유명 클래식 매니지먼트사 '해리스 패럿'과 전속 계약을 맺었다고 한국 소속사 목프로덕션이 27일 밝혔다.
이승원은 한국 아티스트로는 유일하게 해리스 패럿에 소속돼 유럽과 북미 등에서의 활동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55년의 역사를 지닌 해리슨 패럿에는 세계 최정상 지휘자인 클라우스 메켈레를 비롯해 파보 예르비,불펜투수 뜻블라디미르 아시케나지 등이 소속돼 있다.
피아니스트 비킹구르 올라프손,불펜투수 뜻스티븐 허프,불펜투수 뜻바이올리니스트 길 샤함 등도 해리슨 패럿 소속으로 활동 중이다.
이승원은 "세계 무대에서 지휘자로 활동하기 위해 매니지먼트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타국 생활을 하며 몸소 느껴왔다"며 "동경하던 많은 아티스트와 같은 소속사에서 세계 무대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해리슨 패럿 측은 "이미 유럽과 북미에서 입지를 다지며 성장하고 있는 이승원이 앞으로 펼칠 세계적인 행보에 기대가 크다"고 했다.
1990년생인 이승원은 세계적으로 가장 촉망받는 차세대 지휘자 중 한 명으로 꼽힌다.
특히 올해 4월 브장송 국제 지휘 콩쿠르,불펜투수 뜻말러 국제 지휘 콩쿠르와 함께 세계 3대 국제 지휘 콩쿠르로 손꼽히는 말코 국제 지휘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하며 클래식계의 주목을 받았다.
그는 올해 대관령국제음악제 폐막 공연과 국립오페라단 '라 트라비아타' 공연을 지휘한 뒤 내년부터는 오슬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불펜투수 뜻BBC 오케스트라,불펜투수 뜻로열 스톡홀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