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시안컵 마스코트
NO.2: 카타르 아시안컵 마스코트
NO.3: 2011 아시안컵 마스코트
판매 중 제품에는 정보 모두 기재"
이에 대해 해당 막걸리를 출시한 경코리아는 1일 “제품 개발을 위해 지인들에게 테스트용으로 보낸 시제품 라벨 표기 중 제품명,내용량,아시안컵 마스코트제조원,아시안컵 마스코트품목제조번호 정보가 누락되었음을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해당 제품은 본 제품 출시 전 최종 테스트 단계의 샘플 시제품들로 제작 단계상 상세 정보를 온전히 기입할 수 없었던 배경과 상품상 문제없음을 소명했다”며 “그러나 테스트 단계의 샘플 제품에도 모든 표기가 필수 요건이라는 답변과 이미 생산된 제품 판매는 가능하지만 한 달간 양조장에서 생산이 불가능하다는 통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성시경은 이날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지인들과 나눠 마시는 술이라 하더라도 행정적인 부분 등 세심한 부분들을 먼저 챙겼어야 했는데 그렇지 못한 제 무지에서 비롯된 불찰”이라며 “미흡했던 부분을 더욱 세심히 확인하고 시정하면서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지려 한다”고 전했다.
경코리아는 8월 2일까지‘경탁주 12도’를 판매한 뒤 재정비 시간을 갖고,아시안컵 마스코트같은 달 20일 판매를 재개한다는 방침이다.회사 측은 “현재 판매 중인 제품에는 라벨에 상품 정보가 모두 기재되어 있다.앞으로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카타르 아시안컵 마스코트
:전북 최초의 민간 공항인 새만금 공항이 대표적이다.
아시안컵 마스코트, 이어 “다만 범행 직후 피해자에게 발각돼 영상을 삭제한 점, 피해자와 합의한 점, 사건 발생 후 대학을 자퇴한 점 등을 고려해 형을 정했다”며 벌금 100만원을 선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