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블랙잭 전략

박지성 통계 - Slot=2024-12-14%2Fkvtman.html

NO.1: 박지성 통계

NO.2: 박지성 맨유 통계

9명 숨진 '시청역 역주행 사고' 관련 브리핑
피의자,박지성 통계경찰에 "일방통행인 줄 몰랐다" 진술
경찰 "필요시 압수수색 영장도 검토할 것"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류재혁 남대문경찰서장이 9일 오전 서울 남대문경찰서에서 시청역 역주행 사고 수사와 관련 브리핑하고 있다.2024.07.09.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류재혁 남대문경찰서장이 9일 오전 서울 남대문경찰서에서 시청역 역주행 사고 수사와 관련 브리핑하고 있다.2024.07.09.[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9명이 숨진 '시청역 역주행 사고'를 수사 중인 경찰이 필요할 경우 가해차량 운전자 차모(68)씨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 신청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현재 피의자에 대한 체포영장은 기각된 상태다.

류재혁 서울 남대문경찰서장은 9일 서울 남대문경찰서 소회의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국과수 도로교통공단 등 전문감정기관과의 합동현장조사 통해 사고 당시 상황 재현하고 있다.모든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경찰에 따르면 피의자는 "세종대로18길이 일방통행인 줄 몰랐다"는 취지로 경찰에 진술했다.

류 서장은 "주차장을 나와서 일방통행로 진입시점에는 역주행을 인지했지 않았을까 싶지만 추가적으로 조사해봐야 한다"며 "수사 진행 상황에 따라 필요한 경우라면 압수수색 영장 신청도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류 서장과의 일문일답.

-사고가 났던 세종대로18길은 피의자 초행길이었나.

"'지역에 대한 지리감은 있지만 직진 또는 좌회전이 금지된 사실은 몰랐다'는 취지로 진술한 적은 있다."

-피의자가 세종대로18길이 일방통행인 줄 몰랐다고 진술한 것은.

"(교통과장) 그런 취지로 진술한 것은 있다."

-블랙박스나 피의자 진술을 토대로,박지성 통계운전자가 언제부터 역주행 사실을 알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되나.

"주차장을 나와서 일방통행로 진입시점 정도에는 역주행을 인지하지 않았을까 싶다.추가적으로 조사해야할 사항 같다."

-피의자가 역주행 진입을 인정하고 빠르게 빠져나가려다 사고가 났을 가능성은.

"그런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사실 관계를 확인하고 있다."

-지금까지 경찰 수사에서 피의자가 브레이크를 밟은 정황이 포착된 것이 있나.

"이것이 수사 핵심이다.국과수에서 최종 감정결과가 나올 때까지 공식적인 답변을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

-조선호텔을 나서면서 급과속이 시작된 건데 이유가 파악되는 것이 있나.

"가해자 진술은 차량 결함에 의한 급발진이었다고 주장하고 있는 거다.그래서 급발진 차량 결함이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서 분석 중에 있다."

-운전자 블랙박스 영상에 담긴 음성 내용과 고성 외에 추가 대화내용은 없나.

"사고 원인을 추정할 수 있는 대화내용은 없다.'어,어,박지성 통계어' 하는 당황하는 소리들,박지성 통계의성어가 나와있을 뿐이다.일반 대화내용은 있지만 사적인 대화다."

-운전자는 크락션(경적)을 울리지 않았나.

"추가 조사를 해봐야겠지만,경찰이 확보한 블랙박스 영상에는 크락션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피의자가 운전 중에 내비게이션을 사용했나.

"블랙박스 영상에 내비게이션이 경로를 알려주는 음성은 나온다.(내비게이션에서) 우회전하라고 나온다."

-세종대로18길에 진입했을 때 경로를 이탈했다는 내비게이션 음성이 나왔나.

"나오지 않는다."

-(피의자가 운행하던) 버스 브레이크와 (당일 운전한) 차량 액셀을 착각했을 가능성은.

"피의자가 근무한 회사에서 평소 운전한 버스의 브레이크 형태와 (사고 당시 운전한) G80 차량의 액셀,박지성 통계브레이크의 유사성이 어느정도 되는지 확인했다."

-평소 운전하던 버스 차량의 브레이크 모양과 G80 브레이크가 얼마나 일치한다고 봤나.

"외견 형태로는 아주 유사하다."

-지금까지 피의자 자택이나 핸드폰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한 적 있나.

"수사 진행상황에 따라 필요한 경우라면 (압수수색)영장 신청도 검토하겠다."

-거짓말 탐지기를 사용할 계획도 있나.

"이 역시 수사 진행 상황에 따라 필요한 경우라면 거짓말 탐지기도 해볼 예정이다."

-피의자 2차 조사 일정은 잡혔나.

"피의자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지만,박지성 통계일단 내일 2차 조사하는 것으로 변호인 측과 조율하고 있다."

-피의자 상태에 대한 의료진 소견은 어떤가.

"갈비뼈 10개가 골절됐고 그 중 일부가 폐를 찔러서 피가 고여있는 상태다.8주 진단으로 확인된다.진술에 대한 답변은 잘 하지만 중간 중간 통증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퇴원 일정이 잡힐 때까지 강제 수사 없이 병원 치료를 받게 할 계획인가.

"피의자 신병에 관해서는 여러가지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1일 오후 서울 중구 시청역 교차로에서 발생한 대형 교통사고 현장에서 경찰 등 관계자들이 사고차량을 살펴보고 있다.이날 오후 9시28분께 서울 중구 시청역 인근 교차로에서 차량이 인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1일 오후 서울 중구 시청역 교차로에서 발생한 대형 교통사고 현장에서 경찰 등 관계자들이 사고차량을 살펴보고 있다.이날 오후 9시28분께 서울 중구 시청역 인근 교차로에서 차량이 인도로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경찰은 "인도로 차량이 돌진해서 사고가 났다"는 신고를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2024.07.01.


박지성 맨유 통계

:강상구>내가 앉아서 끝내 내가 그 마리앙투아네트 7자는 얘기 안 하고 보냈네.

박지성 통계,▶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이메일: jebo@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