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벨기에콘

【클럽친선경기 스코어보드】- 토토 선인장

NO.1: 클럽친선경기 스코어보드

비만하면 에스트로겐 노출량 적을 수 있기 때문

폐경 전에는 정상체중의 여성이 비만 여성보다 유방암 발병 위험이 더 크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폐경 전에는 정상체중의 여성이 비만 여성보다 유방암 발병 위험이 더 크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완경(폐경) 전에는 비만 여성보다 정상체중 여성이 유방암을 더 조심해야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비만할 때 유방암 위험도가 더 높다는 기존 통념을 뒤집은 내용이다.

이는 강북삼성병원 헬스케어데이터센터와 한양대 공동 연구팀이 20~54세 여성 12만여 명을 평균 6.7년간 추적 관찰한 결과다.

이들 여성은 2011~2019년 강북삼성병원 종합건진센터에서 건강검진을 받았다.연구팀은 체지방량,체질량지수,클럽친선경기 스코어보드허리둘레,근육량 등의 체성분과 유방암 발생 사이의 연관성을 분석했다.

이 결과,완경 전 여성에선 체중 대비 체지방량이 10% 증가할수록 유방암 위험도는 12% 감소했다.구체적으론 체질량지수(kg/m2),허리둘레(cm),체지방량(kg) 등이 1단위씩 증가할 때마다 유방암 위험도가 1~4% 감소했다.반면,근육량은 유방암 발생 위험도와 유의미한 상관성을 나타내지 않았다.

일반적으로 유방암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에 과도하게 노출할 때 발병하기 쉽다고 알려져 있다.때문에,클럽친선경기 스코어보드비만 역시 유방암의 주요 위험인자로 인식된다.난소뿐 아니라 비만세포에서도 에스트로겐을 분비하기 때문이다.

하지만,이같은 통념은 완경 후 여성에선 잘 들어맞지만 완경 전 젊은 여성에선 예외적일 수 있다는 점을 이번 연구가 밝힌 것이다.연구진은 그 이유로 완경 전 비만 여성의 에스트로겐 노출량이 적을 수 있다는 점을 지목했다.월경 불순 등으로 난소의 에스트로겐 분비가 감소하기 때문이다.

장유수 강북삼성병원 교수는 "비록 유방암 위험도가 낮아질 순 있지만 비만이 당뇨병,클럽친선경기 스코어보드고지혈증,심혈관질환 등 다른 만성질환의 위험도를 높일 수 있기에 건강을 위해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 연구 내용은 미국의학협회(AMA)가 발행하는 학술지 중 하나인 « JAMA 네트워크 오픈(JAMA Network Open)»에 게재됐다.

클럽친선경기 스코어보드

:8시간 폭행 "힘 달린다" 치킨 시켜 먹고 3시간 더…결국 직원 사망"죄송하다" 빌었지만, 동료들도 겁에 질려 방관 [사건속 오늘] 피해자 죽어갈 때 숙직실서 쿨쿨, 악마들…증거은폐 뒤 신고2020년 12월 24일, 경남 김해의 한 사설 응급구조단 사무실에서 단장이 구조사를 무릎 꿇게 한 뒤 폭행하는 장면.

클럽친선경기 스코어보드,우크라이나와 인접한 동유럽의 폴란드와 루마니아 역시 북한 미사일의 러시아 이전을 주요 우려 사안으로 들어 비판하면서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이 비확산 원칙에 대한 위협이 된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