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웃긴 강아지 월드컵
이 시장은 이날 대전시청 기자실에서 지역정당 설립과 관련해 "현재 고착화돼있는 정치 무대에서 충청 기반 정당 창당은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단 조건이 있다.1년 안에 충청 정치가 힘을 쓸 수 있는지를 지켜보고,도저히 변화가 없다면 뜻 있는 사람들과 함께 주도적으로 창당할 생각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현재 국회의원이 영남 출신은 100명이 넘고,호남도 80명 가까이 되는데 충청 출신은 40명에 불과하다"며 "선거 때만 영·호남은 배려하는 반면,충청 배려 얘기는 전혀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권주자들을 만나면 앞으로 정치 무대에서 충청 배려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지 보겠다고 꼭 말할 것"이라며 "충청 정치 역량을 제고,웃긴 강아지 월드컵여·야를 막론해 충청에 대한 배려를 할 것인지 지켜보겠다는 얘기"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당장 창당을 하겠다는 얘기는 아니지만,웃긴 강아지 월드컵앞으로 중앙 차원에서 충청 지역에 대한 배려가 있는지를 지켜보겠다는 것으로 이해해달라"고 덧붙였다.
웃긴 강아지 월드컵
:부산 남포동의 K 다방 주인은 한 달 통화료가 1만 2천 원 수준이었는데 DDD 전화 개통 첫 달에 7만 원이 나왔다고 불평을 털어놓기도 하였다(조선일보, 1974년 6월 14일 자).
웃긴 강아지 월드컵,미국 일간 뉴욕타임스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간)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이날 체코 프라하에서 한 기자회견 발언으로 우크라이나가 제2도시 하르키우 방어 목적 외에도 러시아 본토 내부의 더 광범위한 목표물을 미국산 무기로 타격할 수 있도록 허용할 가능성을 열어뒀다고 보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