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4월14일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FC 풀럼 FC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글로벌 윤리경영·이해관계자중심 경영대상
신창재 "적극적인 윤리경영 더 크게 성공하는 길"
'사회정의 추구 선도적 기업가' 평가
이 상은 유엔이 정한 세계중소기업의 날(6월 27일)을 맞아 세계중소기업학회(ICSB),2024년4월14일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FC 풀럼 FCILO,2024년4월14일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FC 풀럼 FC유엔무역개발협의회(UNCTAD),국제무역센터(ITC) 등 국제기구 인사들이 개최한 '제네바 기업가정신 포럼'이 제정한 것이다.윤리경영과 이해관계자중심 경영을 실천함으로써 ILO가 새로운 어젠더로 제시하고 있는 '사회정의'를 추구해온 글로벌 기업가에 수여한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윈슬로 사전트 전 ICSB 의장은 "신창재 의장은 지난 24년간 글로벌 수준의 윤리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과 보험 설계사,직원,주주,2024년4월14일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FC 풀럼 FC지역사회,정부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발전하는 이해관계자 중심 경영을 선도적으로 실천해 사회정의를 추구하는데 앞장 선 기업가로 평가받았다"고 수상 배경을 밝혔다.이어 "그의 모범적인 리더십은 인류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야 할 글로벌 기업가들에게 큰 영감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신 의장은 영상 소감을 통해 "2000년 대표이사 부임 당시부터 잘못된 영업 관행을 개선하며 고객중심의 정도영업을 추진하다 보니 모든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윤리경영에도 점점 눈뜨게 됐고,이를 계기로 자연스레 이해관계자 중심 경영에도 관심을 갖게 됐다"며 "그러나 현실은 아직 갈 길이 멀다.지금도 윤리경영의 끝없는 여정을 향해 가고 있다"고 강조했다.그는 또 "단순히 법과 질서를 잘 지키는 소극적 윤리경영을 넘어 모든 이해관계자에 도움을 주는 적극적 윤리경영을 펼치는 것이 기업이 더 크게 성공하는 길임을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신 의장이 최고경영자(CEO)로 취임한 2000년 당시 교보생명은 적잖은 자산손실 등 외환위기 후유증과 잘못된 영업 관행으로 인해 큰 위기를 겪고 있었다.그는 취임 직후 생존을 위한 변화혁신의 출발점으로 정도영업과 윤리경영을 내세우며 '교보인의 윤리헌장'을 선포했다.2004년에는 윤리경영의 실천을 가속화하기 위해 '교보인의 직무윤리 실천규범'을,2006년엔 민간기업 최초로 '직무청렴 계약 제도'를 도입했다.
정부 유관기관 및 업계에서도 신 의장의 윤리경영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이번 수상에 대해 고승범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장(전 금융위원장)은 "교보생명은 국내 기업 중 글로벌 수준의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모범 기업"이라며 "윤리경영은 고객 신뢰를 높여 업계의 발전과 소비자 보호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정부나 금융권에서 기업들의 윤리경영 노력을 더 응원하고 장려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은 "생명보험을 사랑의 정신에 기반한 금융으로 정의하고 오랫동안 고객사랑을 위해 헌신해온 신 의장의 윤리경영,지속가능 경영은 보험인들에게도 큰 귀감이 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이 국내 생명보험산업에 대한 고객 신뢰를 한 단계 더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김재식 미래에셋생명 부회장은 "신 의장은 20여년간 사람중심,인간존중에 바탕을 둔 경영철학으로 보험업의 상부상조,이웃사랑의 정신을 실천하고 노력하는 업계의 리더"라고 평가했다.
교보생명은 2012년 회사 정관을 개정해 '교보생명은 이해관계자 간의 장기적인 공동발전을 추구하는 기업'이라고 명시함으로써 이해관계자 중심 경영 의지를 천명했다.제네바포럼 관계자는 "2019년 미국 경영자단체인 비즈니스라운드테이블(BRT)이 기업의 경영원칙을 '주주 중심'에서 '이해관계자 중심'으로 전환하는 성명을 발표했는데,신 의장은 이보다 훨씬 앞서 이해관계자 중심 경영을 실천해온 선구자"라고 평가한 바 있다.
한편,신 의장의 경영철학은 대내외에서 잇따라 호평을 받고 있다.2019년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 최고경영자상'의 초대 수상자로 선정됐다.지난해에는 글로벌 보험업계에서 가장 영예로운 상인 '세계보험협회 2023 보험 명예의 전당 월계관상'을 수상했다.특히 1996년 부친 신용호 창립자에 이은 수상으로,2024년4월14일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FC 풀럼 FC보험 명예의 전당 66년 역사상 최초로 부자(父子) 기업인이 헌액되는 진기록을 세웠다.
2024년4월14일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FC 풀럼 FC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2024년4월14일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FC 풀럼 FC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상급병원은 수술 진료와 함께 외래도 하고 있다.
2024년4월14일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FC 풀럼 FC,재판장은 "(7월 20일 식당에서) 식사 마치고 밖으로 나오던 중 기억나는 게 있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