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알나스르 대 알칼리즈 라인업
제주특별자치도가 1일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주 4.5일 근무제’를 실시한다.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하루 8시간 외 4시간 이상을 추가로 근무하는 대신,알나스르 대 알칼리즈 라인업금요일에는 오후 1시에 퇴근하는 것이다.주 40시간 근무를 유지하면서 주말을 앞둔 금요일 오후에 휴식을 보장해 업무 효율성과 삶의 질 향상을 제고하겠다는 취지다.
제주도는 도·행정시·공공기관 실무책임관 전체 회의를 거쳐 이 같은 내용이 담긴‘13시의 금요일’제도를 시행하기로 결정했다고 이날 밝혔다.운영 대상은 도·행정시·공공기관 산하 직원이다.규정이 완비된 도와 행정시 소속 공무원,알나스르 대 알칼리즈 라인업일부 공공기관은 즉시 제도를 시행할 방침이다.규정 보완이 필요한 기관은 준비가 완료되는 대로 순차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다만 업무 공백과 주민 불편을 예방하기 위해 부서장 책임 아래 부서 내 팀별 30% 이내에서 운영하기로 했다.특정인이 집중 이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순번제를 통한 균등 이용을 원칙으로 세웠다.제주·서귀포의료원은 의료 공백 우려로 제도를 이용할 수 없다.
제주도는 제도 시행으로 효율성과 근무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오영훈 제주도지사는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도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긍정적으로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알나스르 대 알칼리즈 라인업
:저의 오늘 무너짐이 민주주의와 개혁이 성공하는 새로운 당이 탄생하는 작은 씨앗이 될 수 있기를 빈다”고 덧붙였다.
알나스르 대 알칼리즈 라인업,이들 단체는 "저출생과 고령화, 지역소멸이라는 국가적 위기에 대처하기 위한 신속하고 집중적인 정책 대응이 절실하다"면서 "수도권 초집중을 해소하고 국가균형발전을 이뤄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주요 법안들이 맨 먼저 처리돼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