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금지 png
NO.2: 출입 금지 png
NO.3: 주차 금지 png
NO.4: 촬영 금지 png
NO.5: 사용 금지 png
NO.6: 음식물 반입 금지 png
NO.7: 접근 금지 png
NO.8: 사진촬영 금지 png
NO.9: 진입 금지 png
NO.10: 흡연 금지 png
KAIST는 김성민 전기및전자공학부 교수 연구팀이 스마트 공장 내에서 사각지대 없이 정밀하게 위치를 추적하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
공장 설비 곳곳에 무선 태그를 부착해 장애물 유무에 관계없이 ㎝급 정확도로 3차원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기술이다.연구팀은 차세대 통신(NEXT G) 기술에 사용될 예정인 30~300㎓ 대역 주파수인 밀리미터파를 이용해 이 기술을 개발했다.KAIST 관계자는 “실내 장애물에 막혀 작동 범위가 제한되는 기존 실내 위치 추적 기술의 단점을 해결했다”고 설명했다.관련 논문은 국제 학술대회‘ACM 모비시스 2024’에서 최우수논문상을 받았다.
이번 연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과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았다.
음식물 반입 금지 png
:연합뉴스 김 부의장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페이스북에 “한 위원장은 저에게 진영논리에 매몰돼 있는 여의도 정치를 바꾸기 위해서는 중도층으로 외연을 확장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국민의힘에 입당해 함께 정치를 하자는 제안을 했다”면서 “한 위원장의 주장에 십분 공감했다”고 밝혔다.
금지 png,올해부터 달라진 부분은 회장사 메가존클라우드와 함께 더존비즈온·채널코퍼레이션이 부회장사로 함께 한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