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환승 횟수
NO.2: 환승 횟수 버스
NO.3: 환승 횟수 대구
NO.4: 환승 횟수 부산
NO.5: 경기도 버스 환승 횟수
NO.6: k패스 환승 횟수
NO.7: 광주 버스 환승 횟수
NO.8: 대전 버스 환승 횟수
NO.9: 대전 환승 횟수
NO.10: 기후동행카드 환승 횟수
[앵커]
일본이 오늘 새로 개발한 주력 대형 로켓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로켓에 탑재돼 있던 지구 관측 위성을 궤도에 안정적으로 투입시켰습니다.
도쿄 지종익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메인엔진 스타트!"]
일본 남부 가고시마현에서 발사된 로켓 H3 3호기.
굉음과 화염을 내뿜으며 하늘로 솟아오릅니다.
[일본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 유튜브 실시간 중계 : "H3 로켓 3호기는 2024년 7월 1일 12시 6분 42초에 다네가시마 우주센터에서 발사됐습니다."]
발사 17분 뒤 H3 3호기는 탑재돼 있던 지구관측위성 다이치 4호를 예정대로 궤도에 투입시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다이치 4호에서 내보낸 전파가 지표에 반사되면서 확인된 데이터를 토대로 화산 활동이나 재해 피해 상황 등을 보다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야마카와/일본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 이사장 : "자연재해 등에 대한 신속한 대응은 물론 지각이나 지반 변동,환승 횟수화산활동 등 이변을 조기 발견함으로써."]
H3 로켓은 일본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 JAXA와 미쓰비시중공업이 위성 발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개발한 대형 로켓입니다.
현재 일본의 주력 기종인 H2A 로켓보다 엔진 한 기당 추진력이 40%가량 강한 데 반해,발사 비용은 절반 수준입니다.
기존 H2A 로켓은 올해 50호기를 마지막으로 운용을 끝내고,환승 횟수내년부터 신형 기종인 H3로 모두 전환됩니다.
일본 정부는 우주 기본 계획에 따라 2032년까지 H3 로켓을 최소 22차례 발사하기로 하는 등 우주 개발 투자를 대폭 늘려가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지종익입니다.
영상편집:황보현평/자료조사:문종원
경기도 버스 환승 횟수
:이렇게 경매 건수가 늘어난 건 높아진 금리와 경기침체 여파, 매매거래 침체 때문이란 분석입니다.
환승 횟수,사진은 기사 특정 내용과 관련 없음복권을 구매한 이유는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