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호주 웨스트필드
15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보도에 따르면 쑹모(21)씨는 최근 중국 중부 후베이성에 있는 우한대학교 지리학부를 졸업했다.
그는 대학원 공부를 시작하기 전 인턴십을 하기 위해 수많은 직장에 원서를 냈지만 모두 떨어졌다.이런 가운데 광고판을 들고 자주 돌아다니는 어르신들로부터 영감을 받은 그는 자신의 이력서를 티셔츠에 인쇄하는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티셔츠 앞면에는 "2024년 졸업생 구직 중,호주 웨스트필드뒷면을 봐주세요"라고 적었고 뒷면에는 측량 및 지도 공학을 전공했으며 중국과학원 대학원에 입학을 앞두고 있다고 썼다.뒷면에는 또 이름,호주 웨스트필드대학,호주 웨스트필드전공 학위 과목,학생 활동,인턴십,호주 웨스트필드각종 수상경력 등이 포함된 이력서 사본을 첨부한 뒤 쉽게 연락할 수 있도록 QR 코드도 넣었다.이를 본 시민들은 호기심에 촬영을 하거나 그와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한 행인이 쑹모씨와의 사진을 온라인에 게재하면서 조회수가 38만이 넘는 등 누리꾼들이 폭발적인 관심을 보였고,그는 한 스포츠용품 및 의류 회사에서 면접을 볼 수 있었다.그는 SNS에 "면접을 보러 회사에 도착하자마자 직원 한 명이 휴대폰을 들고 '이게 당신이냐?'며 신기한 듯 물었다"라고 전했다.회사 관계자는 "바이럴 마케팅에 재능이 보인다.당장 회사에서 일하라고 했다"라고 SCMP에 전했다.
한편 SCMP 보도에 따르면 중국 취업시장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올해 신규 대졸자는 1158만명으로 지난해보다 82만명이 늘어났고,호주 웨스트필드16~24세 청년실업률은 18% 이상 치솟았다.
호주 웨스트필드
:국가대표 축구 선수 손흥민과 톱스타 전지현이 영국에서 반가운 재회를 가졌다.
호주 웨스트필드,[여수시 관계자/음성변조 : "목재이다 보니까 (바다로) 이전을 하면 원형 보존이 조금 힘들다고 판단을 했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