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스코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사천서울아동병원 지정돼…내달부터 본격 진료
[사천=뉴시스] 차용현 기자 = 경남 사천지역에 야간과 휴일에도 진료하는 어린이병원이 생겼다.
사천시는 사천서울아동병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돼 7월1일부터 본격적으로 진료를 개시할 예정이다고 30일 밝혔다.
달빛어린이병원은 응급실보다 적은 비용으로 소아 경증 환자에게 전문 소아 진료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이다.
소아 경증환자가 평일 야간과 휴일에 응급실이 아닌 병원에서 외래진료를 받을 수 있다.18세 이하 환자에게만 진료서비스가 제공된다.
사천서울아동병원은 금요일을 제외한 평일 오후 11시,라이브스코너주말 및 공휴일은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현재 창원,라이브스코너통영,라이브스코너김해,라이브스코너거제 등 총 6개의 의료기관이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운영 중이다.대부분 중동부권에 위치해 있다.
사천서울아동병원이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되면서 인근 서부경남 지역의 접근성을 높여 안정적인 소아환자 진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희숙 보건소장은 "소아 환자를 위해 야간 및 휴일 운영에 참여해준 병원과 약국에 감사드린다"며 "사천시 달빛어린이병원 운영을 통해 소아환자에게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어린이들의 건강을 보호하겠다"고 말했다.
라이브스코너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라이브스코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집회에 참석한 의사 A(37) 씨는 "근거 없이 세워진 의료 정책으로 동료 의사들이 하나 둘 의료계를 떠나니 일하기가 더욱 고달파졌다"며 "앞으로 더 많은 의사들이 그만두게 될까 걱정되는 마음으로 집회에 나왔다"고 했다.
라이브스코너,재판부는 아시아나항공이 거래 조건을 모두 이행했는데도 HDC현대산업개발 측이 재실사와 재협상을 요구하며 채무 이행을 거절했다고 판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