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 레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당분간 크리튼브링크 차관보가 감독
북러 밀착 와중 대북 대응 차질 우려
미국 국무부에서 대북 정책을 전담해 온 정 박 국무부 대북고위관리가 최근 사임한 것으로 확인됐다.북미 간 한반도 비핵화 협상 교착이 장기화하고 북러 군사 공조가 강화하는 상황에서 미국의 대북 정책 최고위 당국자 자리에 공백이 생긴 것이다.
미국 국무부는 9일(현지 시간) 한국일보 질의에 대변인 명의로 “정 박 박사가 7월 5일자로 국무부 대북고위관리 겸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부차관보직에서 물러났다”고 밝혔다.국무부는 “우리는 2021년 취임 이후 북한에 대한 박 박사의 지칠 줄 모르는 헌신과 강력한 리더십에 감사하며 앞으로의 행보에 행운이 있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매슈 밀러 국무부 대변인도 이날 언론 브리핑에서 대니얼 크리튼브링크 국무부 동아태 담당 차관보가 당분간 국무부의 대북 정책을 감독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박 대북고위관리의 사임 사실을 확인했다.
앞서 이날 연합뉴스는 외교 소식통을 인용해 박 대북고위관리가 지난주까지 근무하고 국무부를 떠났으며,뱅 레이현재 국무부가 후임자 인선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한국계인 박 전 대북고위관리는 미국 국가정보국(DNI),중앙정보국(CIA) 등에서 북한을 포함한 동아시아 업무를 담당하다가 2017년 9월 미국 싱크탱크 브루킹스연구소의 한국석좌로 자리를 옮겼고 조 바이든 대통령 인수위원회를 거쳐 2021년 1월 국무부 동아태 부차관보로 발탁됐다.
한동안 국무부 대북특별부대표를 겸직했던 그는 지난해 말 성 김 전 대북특별대표가 은퇴함에 따라 올해 초부터 대북고위관리라는 직함으로 국무부 내 대북 정책을 총괄하는 한편,뱅 레이한미 및 한미일 간 대북 정책 조율 때 미측 수석대표로 나섰다.
북한의 연쇄 도발과 북러 군사 협력 강화 기류 속에 바이든 행정부 최고위 대북 외교 담당자가 사임하면서,뱅 레이공백 상태가 길어질 경우 한미와 한미일 간 대북 공조와 관여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현재 한국도 지난 5월 외교부 조직 개편을 통해 차관급 대북 외교 전담 조직인 한반도평화교섭본부를 국장급 조직인 한반도정책국으로 축소하고 외교전략정보본부 아래에 넣으며 대북 외교의 비중을 줄인 상태다.
뱅 레이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뱅 레이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산업부는 "우리나라는 2018년 대비 2030년 온실가스 배출량을 40% 줄이기로 했다"며 "감축량 2억9천100만t 중 국외 감축은 3천750만t으로 전체 감축 목표량의 약 13%를 차지하는 핵심 분야"라고 밝혔다.
뱅 레이,오는 7월29일부터 8월9일까지 10박12일간 현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교실과 각종 예체능 실습, 위생 교육 등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