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크 시티 대 스완지 시티
NO.1: 스토크 시티 대 스완지 시티 라인업
NO.2: 스토크 시티 대 스완지 시티
NO.3: 스토크 시티 대 스완지 시티 통계
NO.4: 스완지 시티 대 스토크 시티 순위
NO.5: 스완지 시티 대 스토크 시티 타임라인
NO.6: 스완지 시티 대 스토크 시티 선수 평가
NO.7: 스완지 시티 대 스토크 시티 경기
NO.8: 스완지 시티 대 스토크 시티 방송 채널
[앵커]
애플이 다음 도약 단계로 인공지능,AI를 거론하며,
스토크 시티 대 스완지 시티새로운 AI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애플이 AI 경쟁에 본격적으로 나섰다는 평가 속에 기존 기술의 업그레이드 아니냐는 분석도 나오면서 주가는 오히려 하락했습니다.
워싱턴 이정민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연례개발자회의에서 인공지능,
스토크 시티 대 스완지 시티AI 기능의 업그레이드를 선언한 애플.
13년 간 애플의 대표 기술이었던 음성비서 '시리'에 연말부터 생성형 AI,
스토크 시티 대 스완지 시티챗GPT를 탑재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크레이그 페더리기/애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수석부사장 : "만일 당신이 인테리어에 대한 조언이 필요하다면 사진을 찍고 "이 장소에 어떤 식물이 어울릴까?"라고 물으면 '시리'가 사진을 챗GPT와 공유해도 될지 물어보고 관련된 제안을 내놓을 것입니다."]
자체 인공지능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도 선보였습니다.
이메일 내용을 분석해 관련된 연락처나 파일을 찾아내거나,
스토크 시티 대 스완지 시티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종합해 스케줄을 관리하는 기능 등을 추가했습니다.
애플은 특히 주로 기기 내부에서 AI를 작동시키는 방식으로 개인 정보 유출을 차단할 거라고 밝혔습니다.
[크레이그 페더리기/애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수석부사장 : "누군가의 AI 클라우드에 저장되고 분석되기 위해 나의 모든 세부 정보를 넘겨줄 필요는 없습니다."]
미국 언론들은 최근 AI 도입으로 기업 가치를 끌어올린 마이크로소프트와 반도체 업체 엔비디아 등을 따라 애플이 AI 시장에 본격적으로 발을 딛는 움직임으로 평가했습니다.
하지만,새 기술을 선보이기보단 기존 기술의 업그레이드에 그친 것 아니냐는 평가도 나오면서 애플 주가는 2%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한편,삼성전자는 애플의 AI 전략 공개에 맞춰,자사 휴대전화의 AI 기능을 보여주는 광고를 공개하며 견제에 나섰습니다.
애플의 상징인 사과를 순간 포착해 촬영하거나 지우는 걸 보여주며 '애플은 이게 가능하냐'는 광고 카피를 달았습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이정민입니다.
촬영기자:오범석/영상편집:김은주/자료조사:이세영 김나영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