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피파 4 룰렛
올해 첫 대형사 입찰 경쟁
삼성,피파4 룰렛공사비 145억 낮춰
현산,피파4 룰렛2년간 공사비 확정
8월 초 시공사 최종 선정
총사업비 7000억원 규모인 서울 용산구 남영동 업무지구 2구역(남영2구역) 재개발 시공권을 두고 빅 매치가 성사됐다.3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이 지구 재개발사업에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HDC현대산업개발이 서로 다른 조건을 내걸고 시공권 획득에 도전했다.앞서 부산 시민공원 주변 촉진 2-1구역 재개발과 여의도 한양아파트 재건축에서도 대형 건설사 간 수주전이 있었지만 모두 지난해 입찰이 시작됐다.올해 입찰 기준으로는 대형 건설사의 첫 수주 경쟁인 셈이다.
남영2구역은 서울 지하철 1호선 남영역과 4호선 숙대입구역 사이 1만7659㎡를 재개발하는 사업이다.이를 통해 지상 최고 34층짜리 아파트 565가구와 오피스텔 80실,피파4 룰렛복합청사,업무시설 등을 갖출 예정이다.
부산 촉진 2-1구역 재개발에서 포스코이앤씨에 밀린 삼성물산은 이번에 자존심 회복에 나선다.최근 부산 광안3구역 재개발 시공권을 따냈지만 단독 입찰이었고,이번엔 경쟁 입찰이라 분위기가 다르다.
'래미안 수페루스'라는 단지명을 제안한 삼성물산은 공사비로 6614억원을 제안해 눈길을 끈다.이는 HDC현산의 6759억원보다 145억원이나 낮다.삼성물산은 글로벌 설계사 아르카디스와 협업해 구름 형상을 한 185m 길이의 파노라마 스카이 브리지를 적용하기로 했다.특히 사업촉진비 1120억원을 제안해 조합원 가구당 10억원에 달하는 지원도 약속했다.사업촉진비는 조합원에게 담보 한도 내 대출이나 세입자 보증금 처리 등 필수적이면서도 빠른 사업 진행을 위해 중요한 항목으로 꼽힌다.
HDC현산도 올해 다른 건설사와 공동 수주엔 성공했지만 아직 단독 재개발 수주 실적이 없다.남영2구역은 본사가 속한 용산구 인근 사업지인 만큼 더욱 놓칠 수 없다는 생각이다.
무엇보다 HDC현산은 2년간 물가 변동 없는 '확정 공사비' 조건으로 총 6759억원을 제시했다.사측은 "경쟁사보다 공사비가 많이 들지만 2년간 확정 공사비라는 점을 고려하면 착공 시점을 기준으로 경쟁사보다 1000억원 이상 저렴하다"고 주장했다.이 회사 역시 SMDP 등 글로벌 건축 설계사와 손잡고 협업하기로 했다.
제안한 단지 이름은 '트리니티 아이파크'다.HDC현산 측은 "용산공원 조망을 최대한 확보하겠다"고 강조했다.
시공사는 한 달 후인 8월 초에 최종 선정된다.최근 불거진 삼성물산의 설계지침 변경 위반 논란도 변수다.조합 측이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에 제출한 주거 비율은 57.5%지만,삼성물산은 이보다 높은 59.9%로 설계지침을 세웠기 때문이다.삼성물산 측은 "도시정비형 재개발 사업에서 주거 비율은 60% 이내라는 규정이 있는 만큼 문제가 없다"는 주장이다.
[서진우 기자]
피파 4 룰렛
:검찰은 최 목사를 상대로 김 여사에게 통일TV 송출 재개, 김창준 전 미국 연방하원 의원의 국정자문위원 임명 및 국립묘지 안장 등을 청탁한 시기와 청탁 전후 과정 등을 집중적으로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피파4 룰렛,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출시 타이틀 1000개 돌파"뉴스 기사스마일게이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에 출시된 게임 타이틀 수가 1000개를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